다음커뮤티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1. 회사개요
2. 인터넷 컨텐츠 산업의 특성
3. 다음커뮤니티케이션의 성장과정
4.네트워크의 구축
5.네트워크의 분류
6.다음의 위기
7.도약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
Conclusion
8.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1) 회사개요
'다음(Daum)'은 2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먼저 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라는 뜻으로 영어 'Next' 에 해당하는 의미이며 즉,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선도자로서의 미래 지향적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한문으로 다음(多音)은 다양할 多, 소리 音의 조합어로, 개성 있는 다양한 소리(多音)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이러한 조화로운 목소리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내듯 “인터넷은 문화이다”라는 소명감을 가지고 우리의 올바른 인터넷 문화 정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다음(Daum)의 의지를 담고 있는 기업이다. 이와 같이 다음(Daum)은 인터넷 강국으로써의 미래 웹 환경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포털사이트로써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2) 인터넷 컨텐츠 산업의 특성 - 포털(Portal)
컨텐츠란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부가가치가 있는 정보’를 뜻하는데, 신문, 잡지 등의 기사나 오락 게임, 교육 등을 포괄하며 넓은 의미에서 전자상거래 (상품판매)도 정보를 제공하고 유통시키는 하나의 컨텐츠로 볼 수 있다. 컨텐츠 비즈니스는 네트워크상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 등의 하부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인터넷을 응용하고 전개하는 모든 비즈니스를 포함한다. 특히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Portal)은 컨텐츠 산업에서 가장 대표적인 비즈니스 모델이다.
포털은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인터넷 관문 역할을 하는 초대형 서비스 사이트라고 기능 중심적으로 정의된다. 포털 사이트들은 정보 검색 서비스에서 e-메일 서비스, 쇼핑, 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