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펩시콜라가 코카콜라를 앞지른 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2. 펩시콜라의 역사
3. 펩시콜라와 코카콜라의 비교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 분석
7. 펩시콜라가 코카콜라를 앞지른 비결
본문내용

4. SWOT분석

(1) 강점
① 다양한 유통망으로 인해 펩시 판매증가 ex)한국-롯데칠성
② 10~20대의 젊은 층 타겟
③ 젊은 이미지
④ 다양한 맛의 콜라 출시로 인한 타겟의 세분화

(2) 약점
① 콜라시장 규모 감소
② 콜라시장의 2인자 이미지
③ 시장 장악력 부족(패스트푸드 유통 약세)
④ 모기업의 지원 미약

(3) 기회
① 저용량 콜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 잠재
② 태극마크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시행 가능
③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
④ 콜라 소비가 예상되는 외식 산업 증가
⑤ 주 5일제 근무 → 외부 활동 증가

(4) 위협
① 탄산음료시장 성장률 감소
② 코카콜라의 브랜드 파워 / 군소 콜라업체의 도전
③ 웰빙 트렌드에 따른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④ 음료시장의 다양한 제품 특징으로 인하여 소비자의 선택 폭 넓어짐





5. STP분석

(1) Segmentation
① 10~20 대의 젊은층
② 탄산음료 선호 고객
③ 탄산음료를 선호 하지만 다량 섭취가 힘든 고객(다량 섭취 불가자)
④ 탄산음료에 대한 인식을 그리 나쁘지 않지만 건강을 고려하여 기피하는 고객
⑤ 기분 전환을 위해 탄산음료를 마시는 고객
⑥ 기존의 탄산음료의 고객이었으나 웰빙 트렌드를 타고 빠져나간 고객들

(2) Targeting
코카콜라를 마시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펩시의 소비자로 돌리려는 게 주된 목적이고 궁극적으로 기존의 고객뿐만이 아닌 건강음료 섭취 고객의 일부도 콜라를 즐겨 먹을 수 있게 하려는 의도와 웰빙으로 인해 건강상의 이유로 기존에는 콜라를 마시다가 현재는 다른 음료수로 소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pepsicola.co.kr
www.pepsiworld.com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 김병욱, 좋은책만들기, 2007.09.20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비즈니스북스, 2006.04.01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김병도, 21세기북스, 2003.09.20
소비의 심리학 - 로버트 B. 세틀, 세종서적, 2003.05.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미샤(MISSHA)의 더페이스샵(THEFACESHOP) 따라잡기
  • 펩시콜라가 코카콜라를 이긴 것은 콜라라는 단일품목을 통해서 이루어 낸 것이 아니라 펩시라는 이름을 달고 나오는 다양한 브랜드의 통합결과이다. 비록 콜라 시장의 경쟁에서는 졌지만 다양한 제품을 통한 브랜드 강화로 코카콜라를 누른 것이다. 이를 토대로 미샤에서도 기존의 여성 화장품에서 벗어나 따로 남성 전용 브랜드를 런칭 함으로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새로운 시장에서 남성전문 브랜드샵으로서의 확고한 이미지를 통하

  • [국제기업경영론] 코카콜라 국제기업성공사례
  • 콜라(Coca-cola) 일반적 현황1. 개요1) 역사 및 연혁2) 코카콜라 조직 구조2. 기업 미션과 목표3. 해외 진출 현황Ⅱ. 코카콜라(Coca-cola) 특유적 현황1. 코카콜라 사의 한국 진출 현황1) 진출 과정 및 주요 내용2) 진출 현황3) 한국 코카콜라 조직 구조4) 소비자 기호 분석2. 기업 목표1) 전략적 목표2) 재무적 목표3. 현지 전략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4) 환경분석(외부, 내부환경분석)5) 디자인 전략6) 스포츠 마케팅7) TV마케팅4. 경쟁사 분석5. 성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코카콜라 전략비교분석 】1. 펩시의 코카콜라에 대한 효과적 마케팅 전략2. 펩시와 코카콜라의 비교분석(1) 개괄적 비교 (2) 펩시와 코카콜라의 차별화 전략3. 펩시콜라의 홍보전략, 컬러마케팅전략4. 코카콜라의 위기【 본론 3 - 펩시 성공요인, 코카콜라실패요인 】1. 코카콜라 실패요인2. 펩키콜라 성공 비결 - 사업다각화, 경영혁신(1)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1) 사업 분야 다변화 - 스낵 사업 , 레스토랑 사업2) 음료 사업의 다변화 - 생수사업, 스포

  • 독후감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마케팅 실패 사례에 대한 분석과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훈들을 제시하고 있다. PART5에서는 일부 도시들을 연결하는 단거리 노선에 최저가 전략으로 대성공을 거둔 사우스 웨스트항공 및 인간 중시 철학, 직원간의 가족적인 분위기,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한 가격경쟁력, 최첨단 물류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월마트 등의 마케팅 사례를 통해 그 성공비결을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 PART6에서는 영업사원의 사기성 판매를 방치하여 막대한 손실과 치명

  • [마케팅] 코카콜라
  • coca-cola목 차Ⅰ. 기업 소개1. 탄생배경2. 기업연혁3. 경영이념4. 코카콜라 조직 구조Ⅱ.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1. STP 분석2. 4P 분석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1. 스펜서체 로고2. 컨투어 병3. 캐릭터 마케팅Ⅳ. 코카콜라의 성공 비결1. 일관성있는 표준화 전략2. 끊임없는 혁신적 전략3. 현지화 전략Ⅴ. SWOT 전략Ⅵ. 코카콜라와 펩시콜라1. D/B(Data Base)를 통한 마케팅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3. 다양한 광고 형태 참고 문헌 Ⅰ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