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펩시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현황
1. 펩시코 (Inc. PepsiCo) 기업현황
2. 역사
Ⅱ. 마케팅 사례분석
1. 영리한 기회주의 마케팅
2. 웰빙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변신
3. 기업의 다각화 및 해외시장 진출
Ⅲ. 우리의 제언
1. 아티클에 대한 우리의 생각
2. 펩시가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Ⅱ. 마케팅 사례분석
[펩시의 이미지 변신]
펩시는 끝없이 기업의 이미지를 위해 노력해 왔고, 또 그 이미지 변신을 통해 코카콜라 라는 거대한 제국을 누를 수 있게 되었다. 펩시를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코카콜라와의 비교는 빠질 수가 없다. 펩시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할 때부터 코카콜라와 함께 경쟁해 왔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발표에서는 아티클 내용 소개와 함께 코카콜라와의 경쟁사례를 덧붙여 펩시의 이미지마케팅에 대해 말하겠다.
1. 영리한 기회주의 마케팅
[ 펩시 광고 ] - 코카콜라 밟고 올라가 펩시 뽑는
펩시는 항상 2인자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녔지만 이제는 이 광고에서처럼 코카콜라를 누르고 세계적인 거대 기업이 되었다. 펩시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에는 부족한 예산을 최대한 영리하게 활용할줄 알았던 마케팅 덕분이었다. 사회적인 흐름과 기회를 잘 포착하여 조금씩 펩시는 코카콜라를 향해 추격해 왔다.
아티클의 내용도 이런 것이다.
[아티클 내용]
1930 ~
1950년대
코카콜라의 광고예산의 1/30밖에 안 되던 시절.
- 비행기를 통한 공중문자 광고를 하는 스카이라이팅사와 독점계약을 통해 광고시장을 장악.
1963년
펩시제너레이션
- 당시 CEO였던 엔리코가 펩시 제너레이션을 만들어내며 펩시를 젊은이들의 음료로 만듦.
1964년
다이어트 펩시 출시
- 음료 업계 최초의 브랜드 확장 시도.
1984년
마이클잭슨을 모델로 기용
- 당시의 쿨한 이미지를 가진 마이클 잭슨을 모델로 쓰면서 500만 달러라는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모델료를 제시. 성공.
펩시는 항상 기회를 잘 찾아내었고 그것을 놓치지 않았다. 부족한 예산을 최대한 활용하는 영리한 마케팅 조직을 키워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