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도루코 광고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조사

◎경쟁기업

◎광고조사

 질레트

 도루코

 도루코가 나가야 할 광고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광고조사

그렇다면 도루코는 경쟁사인 질레트와는 다르게 어떠한 광고PR을 하고 있으며, 질레트의 광고와 비교해 어떠한 차이점이 있고 향후 광고전략은 어떻게 보완이 되어야 할지 생각해 보자.


 질레트

질레트의 마케팅전략은 이제 BTL마케팅으로 올인 하려는 것 같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국내 면도기 시장에서 TV광고등의 매체광고로는 비용부담이 크고, 이미 인지도는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상황이니 틈새시장을 노려 새로운 잠재 고객을 찾아내려는 속내가 비쳐진다. 이것은 아주 적절한 전략이라 생각한다. 질레트는 여러 가지 이벤트를 개최하여 보도자료를 생산하거나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한 광고, 체험행사등으로 적은비용 대비 큰 효과를 거두는 PR활동에 적극적이다. 이는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이벤트&뉴스 면에서 보기 좋게 확인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 도루코 기업 홈페이지  http://kor.dorco.co.kr/
 제러드J.텔리스 외 (2002). 《마켓 리더의 조건》. 시아출판사, 38쪽. ISBN 978-89-8144-231-6
 질레트 코리아 기업 홈페이지 http://www.gillett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