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도루코 광고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조사
◎경쟁기업
◎광고조사
질레트
도루코
도루코가 나가야 할 광고전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광고조사
그렇다면 도루코는 경쟁사인 질레트와는 다르게 어떠한 광고PR을 하고 있으며, 질레트의 광고와 비교해 어떠한 차이점이 있고 향후 광고전략은 어떻게 보완이 되어야 할지 생각해 보자.
질레트
질레트의 마케팅전략은 이제 BTL마케팅으로 올인 하려는 것 같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국내 면도기 시장에서 TV광고등의 매체광고로는 비용부담이 크고, 이미 인지도는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상황이니 틈새시장을 노려 새로운 잠재 고객을 찾아내려는 속내가 비쳐진다. 이것은 아주 적절한 전략이라 생각한다. 질레트는 여러 가지 이벤트를 개최하여 보도자료를 생산하거나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한 광고, 체험행사등으로 적은비용 대비 큰 효과를 거두는 PR활동에 적극적이다. 이는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이벤트&뉴스 면에서 보기 좋게 확인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도루코 기업 홈페이지 http://kor.dorco.co.kr/
제러드J.텔리스 외 (2002). 《마켓 리더의 조건》. 시아출판사, 38쪽. ISBN 978-89-8144-231-6
질레트 코리아 기업 홈페이지 http://www.gillett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영화관광고 인지도조사- 골든듀
- [A+] 광고 캐릭터 조사 및 분석
- (토론)학점은행제 7과목_광고학 PPL의 광고효과_동양문화사 한나라 시대 장건의 서역개척_문학개론 신의 운율_시장조사론 마케팅 조사 시 자료수집 방법별 특징_아동복지론 아동복지의 원칙_조직심리학 일과 삶의 균형_행정학개론 행정윤리와 공무원 부패
- 광고학 광고정보처리 과정에서 조사함 후 하나의 광고를 선정하여 광고노출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처리되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광고학_온라인 광고 (인터넷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 (4대매체) 중에 성공 효과 광고에 대해서 조사하고 이유를 설명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