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편집매장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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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편집 매장이란?

2. 편집매장이 뜨는 이유

3. 편집매장의 순기능과 한계점

4. 편집매장 성공전략

5. 편집매장의 현황

6. 편집매장 소개

본문내용


편집 매장을 운영하는 바이어의 buying능력에 따라 매장의 경쟁력이 결정

각 매장 컨셉과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게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이 관건

그 매장이 지향하는 컨셉과 스타일에 공감하는 고객들이 자신의 스타일을 가장 잘 이해하는 장소로 편집 매장을 선택하는 소비행태를 읽는 것이 중요


청담동

국내 편집숍이 밀집된 패션 1번지인 청담동
분더숍’, ’쿤’, ’무이‘, ’10 꼬르소 소꼬모’ 가 청담동에 위치하여
명품 수입 브랜드 및 디자이너 브랜드로 고급 이미지를 강조

압구정동

압구정동 편집숍은 좀 더 대중적인 이미지
’쇼퍼홀릭,’ ’에크루,’ ‘샌프란시스코마켓’’, ‘두지엠’, ’A랜드’ 등
10대~20대 남성들을 공략하는 스트리트캐주얼 편집숍도 있음
최근에는 도산공원 편집숍들은 컨템포러리한 컨셉으로 소위 엣지있는 패션을 제안
’퍼블리시드’, ’톰그레이하운드’ 가 대표적

신사동 가로수길

까페와 와인바, 대형 패션 매장들 속에 편집숍들이 트렌드세터를 유혹
패션 대기업이 운영하는 대형 편집숍이 생기는가 하면 명품 브랜드로 구성된 편집숍
독특한 컨셉을 지향하는 컨셉 지향주의 편집숍들이 대거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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