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를 통해 살펴본 소비자 행동론 정보처리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주제 선정 이유
1
주제 선정이유
광 고 분 석
2
정보 처리과정 모델
3
노출
4
주의
5
이해
결 론
6
요약
7
광고 효과
참 고 문 헌
8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3) 주의
• 마케팅 정보에 대한 정보 처리 능력 집중도 (관여도와 연관)
A. 정의 : 개인소비자의 인지적 자원은 한정되어 있음. (정보의 한정적 처리) 이로 인하여, 인지시스템이 유입정보를 확인하고, 정보처리를 위하여 일부를 선택하여 지각하는 일련의 과정.
B. 고관여 제품으로서의 화장품
I) 강화된 주의 : 이는 다음의 과정을 거친다.
• 평소 화장품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탐색하는 고객의 우연한 TV광고 노출
• 광고로 인한 주의수준 향상
• 높아진 주의 수준에 의한 기억 단계로의 브랜드 저장 (고려상품군)
II) 자발적 주의 : 친환경적 기능을 광고로 압축 표현함
- 화장품 소비를 위하여 의도적으로 정보 탐색을 하던 소비자에게 스킨 푸드가 지닌 친환경적 기능을 영상광고를 통해 압축 표현 스킨푸드의 원재료 : 과일, 홍차잎, 캐비어알, 채소 등을 활용한 자연제품 (실제 광고는 모두 이러한 원자재 자체를 중심으로 함)
C. 크기에 의한 자극
- 평소 소비자가 지각하는 알로에의 크기와 달리 대형 알로에를 출현, 독특한 이미지를 주어, 소비자에게 제품의 주원료가 알로에임을 강조함
D. 컬러에 의한 자극
I) 신문을 활용, 회색풍 광고에 화사한 이미지의 모델 대조. 이로 인하여 제품과 모델의 이미지가 부각됨
II) 밝은 노란빛의 사막과 대비되는 원색계통의 초록색 활용 - 알로에부각
- 참고문헌
-
참고 서적
참고 내용
스킨푸드 홈페이지 - http://www.theskinfood.com/
스킨푸드 광고
광고 정보 사이트 - http://www.tvcf.co.kr/
주제 선정시 참고
광고 정보센터 - http://www.adic.co.kr/
World Creative 2200, 윤호섭, 한국방송광고공사, 2003
데일리 코스메틱 - http://www.dailycosmetic.co.kr
기사 참조 (마케팅 성과)
소비자행동 제 3판 , 이학식, 2004
이론 참조 (정보처리과정)
광고천재 이제석, 이제석, 학고재, 2010.
경제 속에 숨은 광고 이야기, 강수돌, 초록개구리, 2006
화장품 관련 CF
내용 분석
위키피디아 - http://www.wikipdeia.com
캐비어 관련 내용
로레알(http://loreal.com / 서울 경제 관련 기사
광고 관련 근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