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박카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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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및 브랜드소개
2.시장환경분석
3.커뮤니케이션 목표 및 전략
4.박카스의 IMC 캠페인
5.성과 및 결과
본문내용
2. 시장환경분석 (STP분석)
인구통계학적 환경과 소득수준세분화


인구통계학적인
환경 중 집단을
연령별로 나눔

소득수준

표적 시장 선정에 있어서 박카스는 규모와 성장성을 중심으로 타겟팅


표적시장의 선정 패턴 5가지 중 제품전문화
제품수명주기에 따라 다른 마케팅 전략을 사용


이익의 극대화와 시장점유율을 방어하는 전략을 구사
기존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위기
박카스는 식품인 비타민음료들과 경쟁제품으로 인식

“의약품
박카스”
소비자인식

비타음료
대거등장

하나의
제품범주
인식
참고문헌
Special View Ⅱ / 대한민국, 그리고 박카스

동아제약의 박카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리뷰

[광고논평] 일상 속 피로회복제, 그리고 나만의 피로회복제-박카스

[광고논평] 박카스 드디어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시작하다.

조선닷컴, 이데일리

동아닷컴, [건강] 최초의 박카스는 알약이었다?

동아닷컴, 천연원료 비타민, ‘합성’과 어떻게 다를까

동아제약 홈페이지 http://www.donga.co.kr

경쟁기업_간_제품전략_비교_(박카스vs비타500)

박카스’ 상반기 매출 상승세 전환

적극 마케팅·가격인상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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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사례] 비타 500 웰빙 열풍 수용한 차별화 마케팅
  • 촉진에 있어서의 경쟁상대와의 차별화 전략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현장에서 바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는 광동제약과 비타 500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고 비타 500의 개발배경과 회사에 기여한 점, 비타 500 SWOT 분석, 소비자 및 경쟁자를 포함한 상황 분석, 그리고 후발업체 비타 500의 마케팅 믹스 전략은 무엇인지, 그리고 비타 500이 박카스의 40년 아성을 무너뜨리고 드링크 시장에서 성공한 핵심요인은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 [촉진전략] 박카스 커뮤니케이션 전략
  • 박카스가 더 익숙한 이유는 바로 이런 제품전문화의 결과이다. 그렇지만 항상 유의해야할 점은 단일 품목만으로는 이것보다 더 좋은 새로운 기술이 대체될 강력한 위험에 처할 수 있다는 것이다. (3) Positioning 제품수명주기에 따라 다른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우선 도입기 때, 즉 박카스정이 발매될 당시 포인트는 술에 맞추어 간장 보호 제품으로 포지셔닝 하였다. 제품인지와 사용의 증대를 최우선으로 하여서 사용 확보를 위한 강력한 촉진전

  • 동아제약 박카스, 광동제약 비타500(비타오백),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롯데칠성음료 게토레이,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이프로부족할때), 한국야쿠르트 비락 식혜, 웅진식품 초록매실, 남양유업 니어워터
  • 촉진하도록 하려는 목적으로 판촉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할인점과 슈퍼 등지에서 시음회를 열기도 하였으며, 반복적인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현재 현상 경품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비타500의 판촉활동은 박카스가 진행하는 것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이것은 선발주자와 후발주자, MS의 차이에 따른 전략이기도 하다. 박카스는 이미 Royal Customer가 어느 정도 고정적인 상태이면서 동시에 젊은 세대들을 새로운 타겟으로 맞추어 기존과는 다른 마케팅 전략

  • [마케팅원론] 바카스의 성공와 위기
  • 박카스와 같이 농심의 신라면과 같은 것도 있는데 유통업체를 골라 납품할 수 있으며 현찰박치기 판매를 요구할 수 있는 브랜드 파워를 지닌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샤넬과 같은 외국 화장품도 유리한 조건으로 백화점에 입점하는 대표적 브랜드인데 바로 여기서 40년 업계 1위의 박카스의 브랜드파워를 확인할 수 있다. 4)Promotion 박카스는 시대별 추이에 따른 마케팅 믹스 촉진 전략을 변화시켜왔다. 탄생기인 1960년 박카스정의 시대에는 공격적 마

  • 비타500마케팅성공사례
  • 박카스와 비교해 볼 때 비타 500은 제조사 자체에서 비타민에 대한 효능을 알리고자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언론에 자주 등장하고 있으며 업체 1위를 고수하던박카스를 앞지를 후발 주자로 인식되는 점에서 꾸준히 언론의 타겟이 되고 있다촉 진 (Promotion) 4Ps 전 략광동제약의 비타500은 무카페인 음료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드링크로서 선발주자라고 볼 수 있다. 현재 비타민 드링크의 점유율 1위인 동시에광동제약의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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