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DAISO) 유통전략과 마케팅SWOT,4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대충짜집기한 자료가아니라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기업소개
2.SWOT 분석
3. 4P분석
4. 유통 전략
5.결론
- 본문내용
-
(9)유통경로의 단순화 : 보통 3~4과정을 거치는 유통경로를 최소화하여 유통비용을 줄이는 전략입니다. 다이소는 독자적 물류시스템 보유는 물론, 유통경로를 간소화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반 유통경로는 도매상, 소매상등을 거치지만 다이소는 제품을 들여와 자체 보유의 물류창고에 입고, 그 후 바로 매장으로 공급하므로 유통비용을 줄 일 수 있습니다.
- 문제점 및 대안 : 국내 유통경로는 매우 단순하지만 외국제품의 경우 일본으로 들어온 제품을 다시 수입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이에 따른 비용문제가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다른 나라를 경유해 들어올 경우 발생할 수밖에 없는 불가피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제조 국가로부터 직수입 등의 방안 마련으로 유통비용을 감소시켜 기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내용 좋네요 감사합니다
- dewl***
(2011.07.09 17:27: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