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DAISO) 유통전략과 마케팅SWOT,4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대충짜집기한 자료가아니라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기업소개

2.SWOT 분석

3. 4P분석

4. 유통 전략

5.결론
본문내용
(9)유통경로의 단순화 : 보통 3~4과정을 거치는 유통경로를 최소화하여 유통비용을 줄이는 전략입니다. 다이소는 독자적 물류시스템 보유는 물론, 유통경로를 간소화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반 유통경로는 도매상, 소매상등을 거치지만 다이소는 제품을 들여와 자체 보유의 물류창고에 입고, 그 후 바로 매장으로 공급하므로 유통비용을 줄 일 수 있습니다.
- 문제점 및 대안 : 국내 유통경로는 매우 단순하지만 외국제품의 경우 일본으로 들어온 제품을 다시 수입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이에 따른 비용문제가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다른 나라를 경유해 들어올 경우 발생할 수밖에 없는 불가피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제조 국가로부터 직수입 등의 방안 마련으로 유통비용을 감소시켜 기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좋네요 감사합니다
  • dewl***
    (2011.07.09 17:27:00)
회원 추천자료
  • 다이소 4p,stp,3c 마케팅믹스 분석 보고서
  •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을 우리는 판매 한다’목차1. 기업선정이유2. 시장분석 및 상황분석3. 마케팅 도구를 이용한 다이소 분석(SWOT,4P,STP)4. 우리가 생각해본 다이소의 성공요인5. 시사점1. 기업선정이유2012년 대한민국의 경제는 밝지만은 않다. OECD는 최근 보고서에서 한국이 두 가지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분석했다. ‘급속한 고령화 속에 어떻게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것인가와 그리고 불평등과 상대적 빈곤을 어떻게 축소해 사회통합

  • 다이소 유통구조 분석 사례
  • 유통업태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 신유통업태가 급격히 성장하면서 가격파괴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이러한 유통 환경의 흐름 속에서 1000원 이라는 초저가 전략을 펼치고 있는 ‘1000원 샵’의 유통구조 및 경쟁전략의 분석과 유통전략 도출을 통한 실제 기업의 유통경로 이해 및 그 방안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본 조사를 하게 되었다. 본 연구는 갤러리아동백점 ‘다이소’ 와 ‘해피 1000’ 매장을 방문해 각각 점장과 지배인과의 인터뷰를

  • [국제물류론] 다이소 유통구조 및 전략 분석
  • 유통업태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 신유통업태가 급격히 성장하면서 가격파괴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이러한 유통 환경의 흐름 속에서 1000원 이라는 초저가 전략을 펼치고 있는 ‘1000원 샵’의 유통구조 및 경쟁전략의 분석과 유통전략 도출을 통한 실제 기업의 유통경로 이해 및 그 방안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본 조사를 하게 되었다. 본 조사는 ‘다이소’ 매장을 방문해 인터뷰를 통해 업체의 유통구조 및 경쟁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 [다이소 마케팅전략 PPT] DAISO 다이소 기업현황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다이소 향후추천전략 제안
  • 다이소는 97년 창립 당시 천원이었던 제품의 가격을 거의 올리지 않았다. (2) Price4 P 분석독자적 유통구조D.P System90% 이상의물류 자동화E.R.P System매장클래임0.4% 이하효율적인물류/유통관리(3) Place일본 다이소의 이미지 부각100%환불 제도 마케팅 전략입소문(고객 감동) 상품 구색무엇이든지 바로 팔 수 있는 자세 시즌별 마케팅 (4) Promotion8.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안1. 저가격 및 균일가문제점 이익률 저조, 제품판매당 순이익 감소개선

  • 다이소 DAISO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다이소 마케팅,경영전략,SWOT분석및 다이소 미래전략방안 제안
  • 다이소 기업분석과 전략사례연구INDEX1. 다이소 DAISO 기업소개2. 다이소의 기업성공요인3. 다이소 기업환경분석 ( Five forces Model분석)4. 다이소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다이소 마케팅,경영전략(1) 가격 마케팅전략(2) 유통전략(3) 프랜차이즈 전략6. 결론 및 다이소 향후전략제안1. 다이소 DAISO 기업소개1997년 국내 최초 균일가 생활용품 브랜드인 ‘아스코 이븐 프라자’를 론칭한 이후, 싼게 비지떡이라는 소비자의 선입견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