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재무분석과 마케팅 SWOT분석및 해결방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2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대충짜집기한 자료가아니라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A.기업개관
B.재무비율분석
1.개별 재무비율 분석
a.수익성비율
b.재무 레버리지비율
c.유동성비율
d.자본배분비율
e.활동성비율
2.지수법 적용 및 분석
C.전략분석
D.SWOT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E.결론 : 지금까지의 오리온 & 지금부터의 오리온
- 본문내용
-
b. 업계 내 기업현황
① 제과시장의 침체로 매출성장은 정체되었지만 원재료 가격인상의 부담을 판매가격 인상(평균 15%)으로 상쇄시킴으로써 결과적으로는 영업이익이 소폭 성장하였다.
② 해외사업에 대한 투자로 차입금의 조달이 확대되고 있으나 영업실적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면서 비교적 양호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③ 제품 가격의 인상(평균 15%)으로 수익성이 신장될 전망이다.
④ 원재료 가격과 환율의 급등의 악재가 있었지만, 원재료 중 비교적 고가인 유지나 소맥이 차지하는 비율이 작고 환율 급등 전에 원재료의 확보를 이미 끝낸 상황이어서 치명적인 손실을 입지는 않을 전망이다.
⑤ 중국산 유제품의 멜라민 파동으로 업계가 시끄러운 가운데, 오리온 제품 내에서는 멜라민이 검출되지 않아 기업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여기에 소비자의 웰빙화, 고급화 트랜드를 적절하게 반영한 상품 “Dr.You’ 의 히트로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⑥ 2007년 해외시장(중국, 베트남, 러시아)의 매출액이 45% 성장했다. 해외사업은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지속되는 설비 투자와 마케팅, 브랜드 홍보, 유통망 확대 등에 많은 자본이 투입되어 영업이익률은 한동안 낮을 전망이지만 매출의 고속 성장세가 계속 유지된다면 향후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