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획기적 성장은 가능한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기업의 리더십과 변화관리

-저조한 성과에 안주하는 기업 - (사례기업: 셈코)
-저조한 성과에 안주하는 현상의 진행과정

2.한국기업의 만연한 현실안주현상

-(사례1) 대우
-(사례2) 기아

3.한국기업의 변화관리

4.기업변신의 병목현상

[중간마무리]

[본론]

1.급진적 향상은 가능하다

2.한국기업사례분석 –삼성

[결론 &마무리]



본문내용

저조한 성과에 안주하는 기업

저조한 성과에 안주하고자 하는(satisfactory underperformance)
기업병은, 만성적 질병으로서 전세계 많은 기업들이 앓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실제로 위기를
맞기 전에 오랫동안 나타나는 모든 불
길한 징조를 경영자의 통제를 넘어선
외부의 환경 탓으로 돌리면서 저조한
성과에 만족하는 상태를 유지한다

대우 그룹


대우 그룹은 IMF 관리체제 전 ‘세계경영’의 기치하에 적극적 팽창 전략으로 많은 국내외 기업의 부러움을 샀으며,

주역 이었던 김우중 회장을 비롯해 당시 대우의 최고경영진은 각종 매스컴의 표지를 장식했고 그들의 전략은 많은 기업, 학자, 컨설팅회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기술]과학기술의 발전과정, 과학기술의 실태, 과학기술과 정치 및 사회, KAIST(카이스트, 한국과학기술원)의 특징, 제도개선계획, KAIST(카이스트, 한국과학기술원)의 제도 개선방안, 교과과정 개선방안 분석
  • 성장잠재력 약화의 조짐이 나타남3) 신정부 아젠다에 있어 성장잠재력 확충에 대한 논의가 상대적으로 부족2. 한국의 과학기술력은 세계 몇 위1) 우리의 위치와 목표 수준이 불분명2) 대학연구 강화, 획기적 연구성과 창출 등에서는 일부 성공사례들이 출현3. 정책 의지가 약하고 방향이 불분명1) 과학기술 육성 의지(Strategic Intent), 일관성, 전략성 등에 문제가 많음2) 국가전략, 정책방향, 핵심 실천과제가 상당히 불분명4. 기업과 사회(인력)의 과학

  • 독일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 성장한계에 봉착해 있다. 전문가들은 그 원인을 한국적 중소․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정책의 운영을 위한 기본 방향정립의 부재에서 찾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의 육성 및 발달은 창업자, 대학, 대기업, 정부, 벤처캐피탈, 지역사회 등 사회 시스템 전반과 관련된 각 주체들의 네트워크망을 유기적으로 구축해야만 가능한 일이라고 보고 있다. 특히 벤처창업가, 기업, 그리고 관련 인프라를 하나의 살아있는 생태계로 인식하고 벤처기업들이 스스로 자

  • [경영학] 이랜드 지식경영
  • 한국기업을 위한 지식경영』 , 이홍 , 명경사 -  『지식경영의 실천』 , 김영실외 3명 , 삼성경제연구소 - 『e-지식경영』, 요거시 말호트라/김성희 , 물푸레 - 『지식경영(한국경제를 위한 제안)』 , 포스코 경영연구소 , 더난출판사 - 『16건의 지식경영』 , 윌리엄 핼럼 , 도서출판 시유시 - 『그림으로 쉽게 알 수 있는 지식경영』 , 다가니시 도모히도 , 크라운 출판사  - 『(돈 잘 버는 회사들이 선택한) 지식경영 테이닉 69』, 김야등, 비즈니스맵,200

  • STARBUCKS COFFEE 스타벅스 기업목표 스타벅스 커피 연혁 스타벅스 성공비결
  • 기업과 합작이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들어오고 있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이 시장은 투자비용이낮고 특별한 규제가 없어 진입장벽이 낮은 산업이기 때문에 기존 업체 외에도 잠재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업들이 있어 경쟁업체의 위험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다른 커피 전문점으로 옮길 경우 추가적으로 드는 비용이 없기 때문에 심한 경쟁 상황에서 고객을 잃을 가능성이 매우 큰 실정이다. (3) 한국에서

  • [조직행위] 삼양사의 멘토링 제도 사례 연구
  • 멘토링 제도 사례 연구 삼양사의 멘토링 제도 서론본론Ⅰ1. 멘토링의 유래2. 기업에서의 멘토링3. 멘토링의 효과 4. 국내 기업의 멘토링 현황본론Ⅱ1. 삼양사 기업 소개2. 삼양사의 멘토링 도입과 배경3. 삼양사 멘토링 시스템4. 삼양사 멘토링의 결과5. 삼양사 멘토링 발전 방향결론참고문헌서론한국노동연구원의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인적자원관리의 패러다임이 획기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즉 내부노동시장 중심에서 외부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