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_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9 / 2023.01.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 학년도 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교과목명
:
소비자행동론
학번
:
성명
:
연락처
:
과제유형
(공통형/지정형)
:
공통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과제명>
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을 모두 적용하여 해당 사례를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30점)
기업의 ESG 경영의 의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ervernace)의 영문 첫글자를 합한 단어로서, 기업경영에서 지속가능성을 이루기 위한 핵심요소를 말한다. 예전에는 기업의 가치의 경우 재무제표 등의 단기적이고 정량적인 수치에 의해 주로 평가되었다. 하지만 세계적인 기후변화 위기와 코로나19 팬데믹을 겪고 있는 최근에는 ESG와 같은 비재무적 가치가 갈수록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ESG를 환경, 사회, 지배구조 중 환경 분야에서 가장 핵심적인 이슈는 기후변화와 이로 인한 탄소배출이다. 전 세계는 인류의 지속 가능성과 생존을 위해 탄소배출 절감, 탄소제로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와 함께 환경오염 완화를 위한 자원과 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 에너지와 자원을 적게 소모하는 에너지 효율화 등이 중요한 사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회측면에서는 개인정보 보호, 인권보장과 성별 등 다양성에 대한 존중, 지역사회와의 협력관계 구축이 이슈이다. 지배구조 측면은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기업이 실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주는 체계적이고 높은 신뢰도를 가진 이사회와 감사위원회의 구축하는 것이 요구된다. 또 뇌물이나 부패를 방지하고 로비와 정치 기부금 활동 과정에서 기업의 윤리를 준수함으로써 높은 지배구조 가치를 만들 수 있다.
ESG는 기업이 안정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 변화요인을 예측하고 숨겨진 리스크를 찾아내서 관리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 관련 평가지표다. 투자자들은 투자를 결정할 때 기업의 영업이익이나 매출 등 수치적인 재무정보뿐만 아니라 ESG 차원의 비재무적 요소를 분석해서 투자의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
2. ESG 관련 기업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_소비자행동론_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 20 학년도 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소비자행동론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을 모두 적용하여 해당 사례를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30점)- 차 례 -1. 서론2. 본론1)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기업의 6가지 본질적인 활동 : 기술적상업적재무적보전적회계적관리적 활동- 관리의 5요소 : 계획, 조직, 명령, 조정, 통제þ 메이요의 호손공장실험- 의의 : 1930년대를 전후하여 경영관리에 있어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이론인 인간관계학과경영학이론을 태동시킨 배경이 됨- 영향 인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됨 비공식조직의 중요성 발견 동기부여, 리더십이론 등에 영향을 줌þ 기업의 법률적 분류- 합명회사 두 사람 이상의

  • 2022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중간과제물
  • 2022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 : 소비자행동론학 번 :성 명 :연 락 처 :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 : 공통형 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의무 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을 모두 적용하여 해당사례를 다각적으 로분석하여 논의하고 마케팅시사점을 도출하시오.-목 차 -I. 서 론II. 본 론1. 오뚜기의 사례2.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 분석

  • 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을 모두 적용하여 해당 사례를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을 모두 적용하여 해당 사례를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목차Ⅰ. 서론 Ⅱ. 본론1. ESG 개념 2. 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을 모두 적용하여 해당 사례를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 LG에너지솔루션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종합격]
  • 한사례/책임을가지고/문제를해결한38 경쟁사는 어디라고 생각하는가?39조직에서 수평적인 구조와 수직적인 구조 중 어떤 게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나?40우리 회사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② 2차 임원면접 / 공정기술,설비기술 직무◇ LG에너지솔루션 면접후기 및 합격팁!★채용프로세스★최종면접이 잡히고 난뒤 했던 활동과 후기취업준비생때부터 아침일찍 일어나면서 관련산업군 뉴스 및 오뚜기 사이트를 자주 접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