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고관여 제품 브랜드 청바지 구매자의 성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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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고관여 제품의 브랜드별 개성-리바이스, 캘빈클라인, 게스
2. 쿠폰 사용자의 성격적 특성과 마케팅 전략에 이용
3.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요인
4. 신문스크랩
본문내용
데님의 역사를 개척한 정통 진 캐주얼
-10~20대 남자들의 바지라는 이미지
-트렌디, 멋스러움, 자유분방함, 젊음, 캐주얼함
-오래된 전통
-질에 따라 가격대 폭 넓음 (노멀진~프리미엄진)
-다양한 라인 (부츠컷 ~루즈)
-품질은 좋지만 너무 대중화 ⇒ 개성, 차별화 ↓
-미국에서와 달리 고가

전체 브랜드 이미지 광고보다 하위 아이템 브랜드화 마케팅
EX) 리바이스 501, 실버탭, 엔지니어드진
- 130개가 넘는 대리점, 상설매장, 백화점에 입점

브랜드마케팅 전략
-고급스러우면서 도발적인 광고 컨셉
(섹슈얼적인 호기심,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특징)
-디자이너 캐릭터, 진 캐주얼이라는 브랜드 명성유지 위해 브랜드 이미지 고수 하는데 주력
-상품기획, 영업, 마케팅, 광고 - 이미지 업그레이드에 초점
-스타마케팅을 통해 대외 홍보 강화
참고문헌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통계청
박혜정, 신은주, 정혜영 2004 ‘대학생의 의류쇼핑성향과 청바지 구매시 점포선택’
조정식, 성민정 2007 ‘리바이스 아틀란티스 캠페인 연구사례’ 연구보고서
박나리, 박재욱 2009 ‘대학생의 청바지 구매행동과 소비자 특성에 따른 평가기준의 차이’
박지영, 정성지, 김지영 2010 ‘소비자의 의복관여도와 패션잡지 광고 유형별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연구보고서
천종숙, 서민정 2007 ‘청바지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족 및 구매특성’ 연구보고서
엘지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박정현 2010 ‘한국인의 하루 24시간’
조선일보 11. 15 기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1/14/2010111401092.html
SK텔레콤 광고 http://hmily.blog.me/60117296282
캘빈클라인 광고 http://www.youtube.com/watch?v=mfvw9K7Qazk&feature=related
리바이스광고 http://blog.naver.com/hayean00?Redirect=Log&logNo=100025302839&jumpingVid=DC6D024B58749F7FBF94D8149F18927EFCF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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