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고관여 제품 브랜드 청바지 구매자의 성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고관여 제품의 브랜드별 개성-리바이스, 캘빈클라인, 게스
2. 쿠폰 사용자의 성격적 특성과 마케팅 전략에 이용
3.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요인
4. 신문스크랩
- 본문내용
-
데님의 역사를 개척한 정통 진 캐주얼
-10~20대 남자들의 바지라는 이미지
-트렌디, 멋스러움, 자유분방함, 젊음, 캐주얼함
-오래된 전통
-질에 따라 가격대 폭 넓음 (노멀진~프리미엄진)
-다양한 라인 (부츠컷 ~루즈)
-품질은 좋지만 너무 대중화 ⇒ 개성, 차별화 ↓
-미국에서와 달리 고가
전체 브랜드 이미지 광고보다 하위 아이템 브랜드화 마케팅
EX) 리바이스 501, 실버탭, 엔지니어드진
- 130개가 넘는 대리점, 상설매장, 백화점에 입점
브랜드마케팅 전략
-고급스러우면서 도발적인 광고 컨셉
(섹슈얼적인 호기심,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특징)
-디자이너 캐릭터, 진 캐주얼이라는 브랜드 명성유지 위해 브랜드 이미지 고수 하는데 주력
-상품기획, 영업, 마케팅, 광고 - 이미지 업그레이드에 초점
-스타마케팅을 통해 대외 홍보 강화
- 참고문헌
-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통계청
박혜정, 신은주, 정혜영 2004 ‘대학생의 의류쇼핑성향과 청바지 구매시 점포선택’
조정식, 성민정 2007 ‘리바이스 아틀란티스 캠페인 연구사례’ 연구보고서
박나리, 박재욱 2009 ‘대학생의 청바지 구매행동과 소비자 특성에 따른 평가기준의 차이’
박지영, 정성지, 김지영 2010 ‘소비자의 의복관여도와 패션잡지 광고 유형별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연구보고서
천종숙, 서민정 2007 ‘청바지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족 및 구매특성’ 연구보고서
엘지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박정현 2010 ‘한국인의 하루 24시간’
조선일보 11. 15 기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1/14/2010111401092.html
SK텔레콤 광고 http://hmily.blog.me/60117296282
캘빈클라인 광고 http://www.youtube.com/watch?v=mfvw9K7Qazk&feature=related
리바이스광고 http://blog.naver.com/hayean00?Redirect=Log&logNo=100025302839&jumpingVid=DC6D024B58749F7FBF94D8149F18927EFCF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