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부부 가구 구매 행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심층 면접 목표 소개
2.심층 면접 대상 소개
3.면접 분석
4.마케팅 시사점 소개
5.소비자행동 조사 결론
- 본문내용
-
1.심층 면접 목표 소개
우리는 가구에 대해서 심층면접을 하자는 합의하에 가구를 인터뷰 대상을 비교적 가구 구매 동기가 높은 예비부부를 중심으로 인터뷰를 질문하려했다. 하지만 인터뷰 대상을 찾는데에 조금 더 편의성을 갖기 위해 신혼부부 혹은 부부 중에서 비교적 결혼한지 5년이하의 부부를 대상으로 혼수장만 당시 구매 상황에 대해서 묻는 회고 질문법을 통해 심층 면접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우리는 가구가 고관여적 구매이지만 과연 어떠한 다른 특징을 갖는지 가구라는 제품 구매에 있어서 다른 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에 따른 마케팅적 시사점은 없는지 도출해보고자 하였다.
2.심층 면접 대상 소개
우리는 총 7명의 대상자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1) A양
A양은 32세 일본인으로써 현재는 한국 남편과 결혼하여 수원의 아파트에서 거주하고 있다. 지금 현재는 임신 중이며 이 외에도 자녀가 2명이 있다. 소득수준은 월 300만원 정도로 나타났다.
평소에 인테리어나 패션에도 관심이 많았으며 타인의 시선도 비교적 많이 신경쓴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가구 구매 시 정보 탐색에 있어서 인터넷을 많이 이용했으며 특히 블로그를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A양이 주변친구들보다 빨리 결혼해서 친구들로부터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구매 방법에 있어서는 온라인을 택했는데 이는 A양이 혼인 초기에는 시집살이를 하다가 후에 가구를 구매할 시에는 아이가 이미 많은 상태여서 점포 탐색이 어려웠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