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부부 가구 구매 행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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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심층 면접 목표 소개


2.심층 면접 대상 소개


3.면접 분석


4.마케팅 시사점 소개


5.소비자행동 조사 결론
본문내용

1.심층 면접 목표 소개

우리는 가구에 대해서 심층면접을 하자는 합의하에 가구를 인터뷰 대상을 비교적 가구 구매 동기가 높은 예비부부를 중심으로 인터뷰를 질문하려했다. 하지만 인터뷰 대상을 찾는데에 조금 더 편의성을 갖기 위해 신혼부부 혹은 부부 중에서 비교적 결혼한지 5년이하의 부부를 대상으로 혼수장만 당시 구매 상황에 대해서 묻는 회고 질문법을 통해 심층 면접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우리는 가구가 고관여적 구매이지만 과연 어떠한 다른 특징을 갖는지 가구라는 제품 구매에 있어서 다른 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에 따른 마케팅적 시사점은 없는지 도출해보고자 하였다.



2.심층 면접 대상 소개

우리는 총 7명의 대상자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1) A양

A양은 32세 일본인으로써 현재는 한국 남편과 결혼하여 수원의 아파트에서 거주하고 있다. 지금 현재는 임신 중이며 이 외에도 자녀가 2명이 있다. 소득수준은 월 300만원 정도로 나타났다.
평소에 인테리어나 패션에도 관심이 많았으며 타인의 시선도 비교적 많이 신경쓴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가구 구매 시 정보 탐색에 있어서 인터넷을 많이 이용했으며 특히 블로그를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A양이 주변친구들보다 빨리 결혼해서 친구들로부터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구매 방법에 있어서는 온라인을 택했는데 이는 A양이 혼인 초기에는 시집살이를 하다가 후에 가구를 구매할 시에는 아이가 이미 많은 상태여서 점포 탐색이 어려웠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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