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가격결정 기준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가격의 의미와 중요성
Ⅱ.비용 중심적 가격 결정
Ⅲ.소비자 중심적 가격 결정
Ⅳ.경쟁 중심적 가격 결정
- 본문내용
-
-제품 1단위당 생산비용이나 구매비용을 계산 후 판매비용의 충당과
적정이익을 남길 수 있는 수준의 가산이익률을 결정해 가격을 책정.
-흔히 도,소매업 등의 유통업자들이 제품구입비용에 적정한
가산이익률을 합하여 최종 판매가격을 결정한다.
1) 가격결정작업이 단순하다.
2) 가격을 자주 수정해야 할 필요가 없다.
3) 경쟁사와의 가격경쟁이 줄어든다.
추정한 수요량이 정확한 경우에만 가격결정이 된다.
-소비자조사를 통하여 각 제품들에 대한 지각된 가치를
먼저 구한 다음 각 속성에 대한 고객들의 상대적인 속성 부여.
-속성별 해당 제품들의 점수와 각 속성에 대한 상대적 중요성을 곱하여 지각된 가치에 대한 정보를 추론.
-대부분 지각된 가치는 경쟁사를 중심으로 경쟁대비 가격의 배수로 가격의 수준을 결정.
(시장선도 기업의 경우 고객들이 최대지불이 가능한 금액범위를 추가 조사한 후 가격대를 결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