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EBS와 메가 스터디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1 EBSi(수능방송)과 메가스터디 선정 이유
1.2 EBSi와 메가스터디 연혁
1.3 EBSi와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재무제표)

2. 본론
2.1 EBSi와 메가스터디 성공 요인
2.2 EBSi와 메가스터디 논란
2.3 EBSi와 메가스터디 도전과 과제

3. 결론
3.1 시사점
3.2 느낀점

4. 참고 자료

본문내용
■메가스터디

위험요인

(1) P2P 파일공유

인터넷 시대에 걸맞게 그에 따른 불법행위도 많이 발생하여, 메가스터디의 위험요인에 가장 큰 문제인 P2P(Person to Person)의 문제가 발생하였다.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강의를 녹화, 동영상 파일로 만들어 불법 CD로 만들어 판매하거나, 개개인으로 연결되는 P2P파일 전송방식으로 서로 주고받아 컨텐츠를 정당하게 돈을 내고 지불하여 사용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이용하는 사례가 발생하였다. 이것은 현재까지도 해결되지 않고 있는 것이 더 큰 문제이다. 불법 CD판매 같은 경우는 판매자를 추적하여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지만, P2P문제 와 같은 것은 소리바다 다운로드의 법정 소송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매우 복잡한 문제이다. 인터넷 동영상 파일을 유포하는 어느 한 개인에게 추적해서 책임을 추궁 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고, 예를 들어서 파일 명을 변경하여 유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파일 하나하나를 열어보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될 뿐 아니라, 개인 privacy에 대해서 침해하는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다고 할 수 있다.

(2) ID 공유

이것은 1)에서 제시된 위험요인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그 정도가 약하다고 볼 수 있다. 한 개인이 인터넷 강의 컨텐츠를 구매한 뒤, 그 개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과
참고문헌
4. 참고 자료

http://www.megastudy.net 메가스터디
http://www.etoday.co.kr/news 이투데이 신문 기사
http://blog.naver.com/mobicell?Redirect=Log&logNo=32991389
http://wikilearn.co.kr/225
http://www.naver.com/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20838&g_menu=020900
www.ebs.co.kr
국가전자도서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메가스터디 마케팅사례분석(담당자인터뷰포함)
  • 분석 중 궁금했던 점을 메모 직접 인터뷰하기로 했다준비과정2007년 11월 8일 오후 본원 (서울시 서초동)방문 마케팅 담당자 김태희 팀장님과 인터뷰 실행과정궁금한 사항을 질문Interview 실시Q : E러닝 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후발주자들도 공격적으로 치고 들어오고 있다.   메가스터디만의 차별화 방법이 있다면? A : 중고등학생 시장의 경우 기업교육 부문과 달리 스타 강사 확보와 체계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을 통해 콘텐츠의 질을

  • [인터넷 비즈니스]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메가스터디
  • 인터넷비즈니스목차1장 . SNS1. 서론 최근 추세와 페이스북2. 페이스북 - 마이스페이스- 싸이월드의 비교 분석2-1 PC2-2 Mobile3.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모델3-1 페이스북의 수익 모델3-2 페이스북의 경쟁우위4. 페이스북의 향후 전망2장 . 메가스터디1. 기업 선정 동기2. 메가스터디의 성공 요인2-1 E-Learning 개념 장,단점2-2 비즈니스 모델2-3 EBS와의 비교3. 향후 전망1장 SNS1 . SNS의 발달과 Facebook최근 무선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소셜 네트워

  • [경영정보] 메가스터디 SWOT분석 및 사업 다각화 전략
  • EBS 교육방송2)경쟁자 분석 EBSi :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운영하는 e-러닝 사업으로 EBS 수능강의에서 다수의 수능 문제가 출제된다는 수능출제위원회의 주장에 따라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때 메가스터디의 위상이 무너질 것이라는 위기감도 조성되었으나 수능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주장이 재기됨에 따라 크게 성장하지 못하였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다른 경쟁사와는 비교할 수 없는 강점- 수능시험 출제기관인 ‘한

  • 메가 스터디의 발전사와 기업 경영분석
  • 최 종 보 고 서목 차1. 기업 선정이유2. 메가 스터디 & CEO 소개3. 메가 스터디의 발전사 – 설립 배경, 설립기 , 성장기4.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5. 기 업 분 석6. 결 론* 참고자료1. 기업선정이유성공한 기업의 사례는 많이 찾을 수 있지만, 새로운 시장을 만듦과 동시에 기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트렌드를 만들어낸 메가 스터디의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라 할 수 있다. 2009년 매출액 약 2300억 원에 시가총액 1조1천억원을 돌파한 메가 스터디는

  • 메가 스터디의 발전사와 기업 경영분석
  • 안녕하십니까 메가스터디 에대해 발표할 4조 이진우 입니다.*목 차1. 선 정 이 유2. 메가스터디 & CEO 소개3. 메가스터디의 발전사 – 설립기 , 성장기4. 환경분석 및 경쟁사 분석 6. 결 론5. 기 업 분 석저희발표순서는 보시는바와 같이 선정이유, 메가스터디 소개 ,메가스터디의 발전사,환경분석 및 경쟁사분석,기업분석, 결론 순으로 하겠습니다.*발상의 전환 메가스터디사례기업 선정이유 세계적 e-러닝 모델 제시2009년 매출액 2300억원, 시가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