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6시그마(sig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6시그마의 탄생배경

2. 6시그마의 의미
(1) 일반의미
(2) 전략적의미
(3) 통계적 측정치로서의 의미
(4) 도구로서의 의미
(5) 결론

3. 우리나라의 6시그마
(1) 6시그마의 열풍
(2) 6시그마의 매력
(3) 6시그마의 목적
(4) 6시그마의 경영혁신 전략성
(5) 6시그마의 유익성

4. 6시그마의 성공사례
- NOKIA

별첨 : 품질경영의 성공사례(제조업분야, 비제조업 분야)

본문내용
6sigma의 탄생배경
6시그마 경영은 미국의 통신기기 제조 판매 회사인 모토롤라(Motorola)사의 갤빈 회장이 기업활동의 최우선 순위를 품질에 두기로 결정하고 1981년 운영위원회에서 조직 내 모든 부문이 5년에 10%가 아닌 10배의 품질개선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새로운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한데서부터 출발하였다고 볼 수 있다.
매년 10%의 개선을 이룩하는 것도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 상황에서 5년간에 10배의 개선을 이룩한다는 것은 매년 60%의 개선을 하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였기 때문에 당시로서는 하나의 꿈이라고 생각되었으나, 미국시장을 크게 위협하고 있던 일본상품의 공세를 막기 위해서는 다른 방안이 없다는 것이 모토롤라 경영진의 생각이었다. 품질혁신 활동의 과정에서 모토롤라가 펜실베니아주 경찰청에 납품한 제품의 A/S기사가 클레임 제품을 대상으로 제조번호를 조사하여 제조과정을 파악한 결과 '공장 내에서 수리한 제품은 클레임 확률이 높고 그렇지 않은 제품은 클레임 비율도 낮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병원경영학3D) 병원경영전략기법 중 하나선택-6시그마운동-하여 정리하되 실제 사례를 포함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0K
  • 경영전략기법은 e-Learning, BSC기법, 6Sigma기법, Team제 및 고객관리기법(CRM) 등을 소개하였다. 먼저 e-Learning은 현재 병원경영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대다수 사람들은 병원경영에 관련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획득하는데 어려움을 느껴 관련학과에서 제공하는 석사교육과정의 이수를 통해서 경영지식을 획득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분당에 서울대 병원은 의료의 질 향상과 고객만족을 위한 6시그마 프로젝트 시작을 공식 선언했다. 6시그마 프로젝트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관광정보시스템6시그마운동학번 : 이름 : 목 차Ⅰ. 경영혁신1. 경영혁신1) 경영혁신의 개념pp52) 경영혁신의 특징pp63) 경영혁신의 역사적 변천pp62. 경영혁신 기법1) 고객만족경영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CMS)pp72) 비

  • [경영학]포스코(POSCO) 인적자원관리
  • 경영 성과금 : 영업이익 5.5%를 반 기말 전 직원 분할지급직원평균급여직원 수근속년수남여평균급여남여17,52319.0017,160 3636,079 6,110 4,420 비고※급여총액은 2006. 12. 31. 누계 인건비 지급실적임(퇴직충당금제외, 현금성복리 후생비 포함)※1인 평균급여액은 평균인원(17,497명) 기준임 포스코와 산업 평균연봉비교산업 평균연봉은 매출액 1000대 기업 중 해당산업의 평균연봉 값산업 평균연봉에 비해 포스코 연봉이 더 높다POSCO 인사제도 – 근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중소기업의 경영혁신기법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중소기업의 경영혁신기법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언Ⅱ. 본문1. 중소기업의 개념과 의의1) 중소기업의 개념2) 중소기업의 의의2. 중소기업의 위상과 역할1) 중소기업의 위상2) 중소기업의 역할3. 중소기업의 환경변화와 경영전략1) 중소기업의 환경변화 2) 중소기업의 경영전략(1) 인재부족에의 대응전략(2) 조직풍토의 형성전략(3) 정보화전략(4) 첨단기술화 전략 (5) 국제화전략3) 중소기

  • 경영경제 모토로라의 품질경영-식스시그마
  • 6시그마란?제품의 설계,제조,서비스품질 산포를 최소화해 규격상한과 하한이 목표로 정한 품질 중심으로부터 6 시그마 거리에 있도록 하겠다는 것.*시그마 변천사 Sigma 철자오류3456한 책에서 한 페이지당1.5개의 철자 오류한 책에서 30페이지당1개의 철자 오류 사전 한 세트에서1개의 철자 오류 소형 도서관의 모든 책에서 1개의 철자 오류 *6시그마 프로세스InputXYY=f(X)Y- 전략적 목표고객의 요구사항수익고객 만족X-전략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