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본론
1.SCM 도입배경
2.SCM 목표
3.조직구성
4.SCM 진행과정
5.특징 및 핵심요소
6.도입성과
결론
1.SCM 성공요인
2.향후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서비스 혁신(Service Innovation)
-Build up Indispensable Partnership
-Enhance Visibility & Traceability
-Raise Stock Availability
-Strengthen Core Competency
비용 혁신(Cost Innovation)
-Reduce Supply Chain Steps
-Minimize Manual Work / Rework
-Maximize Networking Efficiency
-Optimize Inventory Level
2000년

SCM프로젝트팀 구성
마그넷의 제조업체 중 5개 본격적인 SCM 추진
SCM파트너 마그넷을 방문하여
CPFR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서를 발표


2001년

롯데마그넷과 VMI(CMI) 시범사업 최초 진행
기존의 밀어내기식 주문이 대폭 감소, 정확한 수요예측

2002 - 2004년

물류혁신으로 비용감축
RFID 정부시범사업 참여
삼성테스코와 정식 VMI 프로젝트 최초 진행


2006년

롯데마트와 정식 VMI 진행
CCG(Continuous Clean & Green logistic) 물류환경 캠페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의 SCM 공급사슬관리
  • 유한킴벌리의 공급사슬관리| 목 차 |Ⅰ. 유한킴벌리 기업소개Ⅱ. 유한킴벌리-롯데마그넷의 SCM1. 도입배경2. 롯데 마그넷과의 SCM 추진과정3. 성공요인4. 성과Ⅲ. 현재 유한킴벌리의 SCMⅣ. 문제점 및 개선안Ⅴ. 결론* 참고자료Ⅰ.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 개요 유한킴벌리는 1970년 제약회사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Kimberly-Clark)사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이다.업종 : 제지업 설립일 : 1970년 3월 30일 소재지 : 서울 강남구 대치3동 942 총

  • SCM 공급사슬관리 개념,특징,도입효과분석및 기업들의 SCM(ZARA,유한킴벌리,아모레퍼시픽,미샤) 도입사례연구와 SCM 향후전망
  • SCM에 대한연구와 기업사례 분석CONTENTS1. SCM 공급사슬관리 정의2. SCM의 특징3. SCM의 장점과 단점(1) 장점(2) 단점 4. SCM의 필요성5. SCM 도입효과6. SCM 구축단계7. 기업들의 SCM 도입사례 연구(1) ZARA의 SCM 도입(2) 아모레퍼시픽의 SCM 도입(3) 미샤의 SCM 도입(4)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8. SCM 향후전망9. SCM 도입성공위한 전략제언1. SCM 공급사슬관리 정의SCM의 개념은 최근 들어서 수많은 미국기업에 의해 도입되어 strategic alliances, partnering, key customer, key vende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SCM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SCM 보고서서론1.기업 선정동기2.기업 소개본론1.유한킴벌리 SCM도입배경2.유한킴벌리 SCM목표3.유한킴벌리 SCM조직구성4.유한킴벌리 초기-현재 SCM진행과정5.유한킴벌리 SCM특징 및 핵심요소6.유한킴벌리 SCM도입성과결론1.유한킴벌리 SCM성공요인2.유한킴벌리 SCM향후 나아갈 방향序論1. 기업 선정동기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외국인 투자기업 존경받는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유한킴벌리의 SCM공급사슬관리| 목 차 |Ⅰ. 유한킴벌리 기업소개Ⅱ. 유한킴벌리-롯데마그넷의 SCM1. 도입배경2. 롯데 마그넷과의 SCM 추진과정3. 성공요인4. 성과Ⅲ. 현재 유한킴벌리의 SCMⅣ. 문제점 및 개선안Ⅴ. 결론* 참고자료Ⅰ.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 개요 네이버 (www.naver.com) 백과사전유한킴벌리는 1970년 제약회사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Kimberly-Clark)사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이다.업종 : 제지업 설립일 : 1970년 3월 30일 소재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와 SCM
  • 공급망 관리SCM시행 전공급망 관리SCM 시행 후공급망 관리결과 분석(재고감축,미납축소,비용절감)구분전후재고회전율11일5일결 품율5%1%순 매출 증가율-15%매출 수익 율10%15%관리비용 감소율-1억 원(년)공급사슬 회전율86일원재료 공급:30일제조:30일전시/판매:2652일15일25일12일공급망 관리유한 킴벌리롯데 마트1)서비스 수준 향상-공급오류방지-미납률 저하1)재고 감소-매장 재고 감소2)주문 리드타임 단축2)서비스 수준 향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