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농심 라면의 해외진출전략 -인도 & 멕시코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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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농심의 소개
2.인도시장 진출
3.멕시코시장 진출
4.향후 방향
본문내용
쇠고기 라면의 성공>안성탕면 출시
86아시안게임>신라면 출시
88서울올림픽> 라면 공식업체 선정>시장점유율 58%
기업이미지와 Top Brand 인지도

혁신적인 물류, 유통시스템개발

라면사업에서 확고한 시장지배력 및 가격결정력 보유

스낵, 생수 부문에서 국내 1위 시장점유율 확보

중국, 미국 증 해외사업부문 호조세 지속
상대적으로 낮은 부가가치를 가짐

일부 품목에 대하여 높은 의존도

주력 사업들이 성숙기에 진입하여 성장성 둔화

원재료의 60%가 환율에 직간접으로 연동됨
해외사업 확대를 통한 성장 및 이익 증가율 개선

지배구조변화에 따른 배당성향 상승

PET생수부문 국내1위, 음료사업 확대가능성

경기변동에 비탄력적
참고문헌
KOTRA(선정 이유 및 기업 진출 방향),
(http://www.kotra.or.kr/wps/portal/dk)
관세청(FTA 관세 협정문 및 관세율)
(http://www.customs.go.kr/)
외교통상부(http://www.mofat.go.kr/main/index.jsp)
멕시코 대사관(http://portal.sre.gob.mx/)
인도 대사관(http://www.indembassy.or.kr/)
농심(농심의 전략 및 경쟁력)
(http://www.nongshim.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한국무역협회(http://www.kit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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