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전거 시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저탄소 녹색성장 트렌드 – 자전거 산업의 각광받음
 
2.한국자전거 시장의 현황
 
3.한국자전거 시장의 내적인 문제와 그 해결방안
 
4.한국자전거 시장의 외적인 문제와 그 해결방안

5.해외 사례를 통해 본 우리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환경문제에 대한 국제적 논의 확산

적도원칙(Equator Principles): 전 세계 67개 금융기관이 채택한 프로젝트 파이낸스 분야에 대한 환경심사 가이드라인
교토의정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의무화, 시장원리에 입각한 새로운 온실가스 감축수단 도입 등이 주요 내용
미국 환경법 CERCLA: 기업이 환경과 관련된 사고를 일으킨 경우 사고처리 비용을 대출 금융회사에 부담시킬 수 있는 대부자 책임 규정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인식 확산

GRI(Global Repoting Initiative)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체계에서 기업의 경제∙환경∙사회적 영향을 측정하고 보고하는 원칙과 지표를 제시
UN Global Compact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개 분야에 대해 10대 원칙을 제시
국제표준화기구는 CSR에 대한 국제표준을 2010년 중 발간 예정
*사회책임투자: 기업의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 및 사회적 영향 등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비재무적 성과까지 고려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는 새로운 투자방식
녹색 신사업 투자 기회 확대

에너지 자원 개발 및 유통
신재생에너지 연관사업
온실가스저감사업(CDM)
탄소배출권 거래
환경관련 솔루션 제공 사업
제 2장 저탄소 녹색성장 국가전략

제4조(저탄소 녹색성장 국가전략 5개년 계획 수립) 정부는 국가전략을 효율적 ㆍ 체계적으로 이행하기 위하여 5년마다 저탄소 녹색성장 국가전략 5개년 계획(이하 “5개년 계획”이라 한다)을 수립할 수 있다. 이 경우 법 제14조에 따른 녹색성장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의 심의 및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
녹색성장위원회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규정


제4조(위원회의 기능) 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1. 녹색성장 정책의 기본방향 및 전략기획에 관한 사항
2. 녹색성장 기본계획의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3. 녹색성장과 관련한 법제도에 관한 사항
4. 녹색성장과 관련한 연구개발, 인력양성 및 녹색산업 육성에 관한 사항
5. 녹색성장과 관련된 교육·홍보 및 지식·정보의 보급 등에 관한 사항
6. 녹색성장을 위한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에 관한 사항
7. 녹색성장과 관련된 국제협력에 관한 사항
8. 그 밖에 지속가능한 녹색성장을 위하여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한국 자전거 시장 부분이 좀 미약했습니다
  • dennis8***
    (2014.03.17 22:19:06)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이마트의 성공 분석과 월마트의 실패분석
  • 한국시장 진입전략월마트는 한국시장에서의 경쟁상대를 선발업체인 이마트와 까르푸라고 판단하고 본 사의 경쟁우위 및 다점포화 전략을 통해 시장경장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외국 유 통업체에 대한 국내소비자들의 반감, 아시아지역 진출 경험 부족, 국내 물류정보와 인 력기반의 미비 등으로 인해 아직까지는 월마트 특유의 관리시스템 적용의 한계를 보이 고 있다. 그러나 월마트는 2-3 년 후 국내 시장이 포화상태가 되어 낙오하는 업체가 생기면

  • [마케팅, 경영전략] 빈폴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전략
  • 시장에 진입 필요Solution #4국내 패션 수요의 한계를 극복 위해 시장 잠재력 높은 중국시장에 진출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전략 수립1. 중국 소비자 분석2. STP 전략3. SWOT 분석4. 4P 분석과 대안 제시소득증가, 중산층 부상, 정부의 내수 진작정책이 소비시장확대 촉진 럭셔리 명품 거부 못하는 고소득층,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 선호 (특히 20-30대의 젊은층) 철저한 사후관리 중시함 소비정보 부족 중국시장 분석한류열풍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호

  • 창의적 스펙의 기준과 실현가능성
  • 한국취업진로학회, 2012신광영, 문수연 「계급과 스펙경쟁」,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2김성훈, 「대학생의 ‘스펙 쌓기’」,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2김태정, 「창의성 관련수업이 대학생의 창의적 리더십에 미치는 효과」,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3유나연, 「기업의 인재관리, 조직구조, 직무만족도 및 재무서과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화 여자대학교대학원, 2013김영정, 「창의성과 비판적 사고」, 한국인지과

  • 현대카드의 조직문화
  • 가는 길 조직 문화 바꿔야직원 참여가 ‘원동력’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nkey=2012083000874000381&mode=subviewDBR인터뷰,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http://www.hyundaicardcapitalsns.com/adsdesentfin/images/DBRinterview.html기업문화, 이제 현대카드에 배워라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90316554974663&outlink=1기업사례를 통해 본 조직문화의 경쟁력 구축 방안http://www.towerswatson.com/ko-KR/Insights/IC-Types/Ad-hoc-Point-of-View/2013/Organizational-Culture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시장의 분석 및 관광 여건제1절 중국인의 해외여행 동향과 전망1. 중국경제의 동향과 전망2. 중국인의 해외여행 실태제2절 방한 중국관광객의 특성1. 방한 중국관광객의 동향2. 중국 관광시장의 특성 분석제3절 중국인 대상 여행상품의 실태1. 여행상품 실태 분석2. 여행상품 가격 분석제4절 대구광역시 관광여건과 개선점1. 중국관광객 유치의 문제점2. 관광산업 여건과 개선점제4장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방안제1절 관광상품 개발제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