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전략] 빈폴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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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현재까지의 역사

Ⅱ. 국내시장의 빈폴
1. 국내시장 성공요인
2. 국내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대안

Ⅲ.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전략 수립
1. 중국 소비자 분석
2. STP 전략
3. SWOT 분석
4. 4P 분석과 대안 제시

Ⅳ.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빈폴의 현 위치
명동과 강남에 플래그쉽 스토어(Flagship Store) 형태의 대형 단독매장을 개장
2005년 하반기 중국 상히이 푸둥지구의 빤바이빤(八伯伴)백화점에 안테나숍 개념의 1호점 매장 오픈
기네스 펠트로와 다니엘 헤니 모델 기용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에 들어왔다’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2005년 NBCI 조사 고급캐쥬얼 부문 1위
1998년 2004년 연평균 30.7%의 매출성장율 기록
2003년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 해외시장 공략의 기반 마련
▷국내시장 성공요인
고품질 & 차별화된 디자인 : 칼라 / 소재의 표준화
거점유통망 집중확보 / 백화점 내 단독코너 전개
매장이미지 통합 ⇒ (Store Identity)
노세일을 통한 소비자의 가격신뢰도 상승
초기부터 고가격 전략 도입
매체광고 : 매체를 집중적으로 활용하여 차별화 되고 집중적인 광고, 판촉 전략을 전개
매장 모니터제 운영
▷국내시장 문제점 해결방안
Problem #1
브랜드간 자기시장 잠식현상 / 브랜드 아이덴티티 희석화 가능성
->옴므: 남성복 캐쥬얼 추세를 반영, 정장과 캐쥬얼 제품을 5:5 구성
백화점을 주요 유통망으로 하는 빈폴과 빈폴 옴므 캐쥬얼 상품군의 중복=
자기 시장 잠식현상을 초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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