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육성관리] Action Learning 액션러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Action Learning의 정의 및 등장배경
2.Action Learning의 특징
3.기업 사례 - 효성
4.Action Learning의 한계점
5.효과적 사용 방안
- 본문내용
-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원이 함께 모여, 개인과 조직의 개발을 함께 도모하는 과정
조직 내 문제해결을 위해 학습을 활용하는 실질적, 행동 위주의 교육 훈련 방법
교육 참가자들이 소집단을 구성하여 각자 또는 전체가 팀워크를 바탕으로 실패의 위험을 갖는 실제 문제를 정해진 시점까지 해결하는 동시에 문제 자체와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성찰을 통해 학습하도록 지원하는 교육방식
인적 자원의 가치는 점차 중요해지는데 반해서 액션러닝 이전의 전통적인 교육 프로그램은 이론 및 사례연구, 강의 위주의 간접적 학습 방식으로 구성됨
그리하여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다루지 못함.
특히 우리나라의 기업 교육은 교육계획 수립 시 전년도 교육계획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 임금교섭 직전에 사전분위기 조성용으로 실시하는 교육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과 같은 문제를 보임
실시간 학습의 경험
두 가지 목적을 한번에
실제 비즈니스 이슈를 다룬다
구성원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
긍정적 성과도출 유도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접근이 가능
다양한 목적의 활용
해결 대안의 개발과 학습의 동시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