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조직, 경영성과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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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기업소개
02
세스코 조직
03
경영성과평가
04
나아갈 방향
05
관련기사
07
출처
본문내용
1. 등장배경

32년 방제 산업 역사

쌀을 갉아먹는 쥐떼를 주적으로 삼아 연구 시작

양곡저장 피해방지를 연구하는 영국 정부의 장학생 선발시험에 응시, 합격

1973년 한국산 집쥐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

1976년 자본금 3백만원으로 지금 세스코의 전신인 전우방제를 설립

해충방제사업을 첨단기술과 과학적인 방제시스템을 바탕으로
전문 서비스기업으로 바꾸고 1997년 기업명을 세스코로 변경
2. 경영이념
1) 고객만족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

2) 인재존중
사람을 최고의 가치, 최고의 자산으로 생각하는 바탕위에 개개인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상상 인간존중의 경영

3) 혁신추구
모든 부분에서 앞서나가려는 도전 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바침해주는 학습의 유연성 확보,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추구

4) 가치경영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찾기위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21세기를 향한 성장을 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기위해 가치를 창조

5) 사회 공헌
건강한 가치관을 가지고 기본에 충실한 정도경영을 이루기 위해, 눈앞의 이익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기본에 충실하도록 노력
4. 방송을 협찬
세스코가 기업의 이미지를 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TV프로그램을 후원하는 것이다.
이것을 시청하는 시청자는 세스코의 효과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을 것이며, 세스코는 어려운 기업을 돕는 공익을 추구하는 기업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5. 가격의 세분화
세스코는 15평과 30평의 서비스 가격이 같다.
평수에 따라 가격을 더 세분화해야 할 것이며, 여기에 더 나아가 해충의 수나 종류에 따라 가격을 좀 더 세분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http://blog.naver.com/rosa6797?Redirect=Log&logNo=120018534809
http://blog.naver.com/dayon6162?Redirect=Log&logNo=40008968130
http://cafe.naver.com/industrymanagement08/901
http://cafe.naver.com/aca54fashion/131
http://blog.naver.com/ssinsung/10032230086
http://blog.naver.com/hjko2k/40049770899
http://blog.naver.com/marketingpr/70025427758
http://blog.naver.com/tpdl5352/120058145426
http://cafe.naver.com/smsm2/51
http://www.cesco.co.kr/index.aspx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428715

2. 참고 문헌 및 기사

경영분석과 시장환경분석 - 강재형
세스코의 변화경영전략, emars ,김민주
서비스 마케팅(회사의 운명을 결정하는) - 정혜전
매일경제,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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