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마케팅 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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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사회적 마케팅
사례1) 아동비만과 디즈니
사례2) 유니레버- 리얼 뷰티(Real Beauty) 캠페인
사례3) TOMS sho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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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2) 유니레버- 리얼 뷰티(Real Beauty) 캠페인
어느새 TV나 잡지에 나오는 모델, 연애인 들을 보면 하나같이 예쁘고, 늘씬하다 못해 안쓰러울 정도로 말랐다. 그리고 그런 획일화된 외형이 언제부터 인가 미의 기준이 되었고 어린 소녀부터 아줌마, 심지어 그 이상의 분들까지 그러한 기준을 동경하며 그 기준에서 멀어진 자신을 책망하기 시작했다. 예뻐지고 싶은 맘이야 모든 여성의 꿈이라 치더라도 최근에 간간히 나오는 성형중독이라 던지 거식증과 같은 부작용과 최근 몇 년 전 유럽의 탑 모델이 과도한 감량으로 인해 사망한 경우 등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더 심각한 것은 일반인들이 자기자신에게 실망하고 자신감을 상실해 간다는 것이 더 심각하다.
이런 사회 풍토를 바꿔 보려는 캠페인이 The Real Beauty 캠페인이다.
우선 유니레버는 위와 같은 사회이슈, 현상을 포착하고 조사에 들어갔다. 유니레버는 2004년 2월부터 한 달간 10개국의 18세에서 64세까지의 3,200명 여성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여성 10명 중 1명 꼴로 기존 광고에서 제시하는 미의 기준이 비현실적이라고 대답했다. 또 56%의 여성들이 화장품 광고에 그들 자신과 몸매가 비슷한 여성이 등장하는 경우 기분이 좋아진다고 대답했다. 그리고 8~13세 소녀들 가운데 97%가‘늙은 여자는 아름다울 수 없다’고 답했고, 73%는‘미인은 날씬해야 한다는 견해를 보였다. 게다가 더욱 놀라운 것은 자신을 아름답다고 응답한 여성이 2% 뿐이었으며, 40% 이상의 여성들은 자신들을 아름답다고 묘사하는데 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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