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마케팅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사회적 마케팅
사례1) 아동비만과 디즈니
사례2) 유니레버- 리얼 뷰티(Real Beauty) 캠페인
사례3) TOMS shoes
본문내용

사례2) 유니레버- 리얼 뷰티(Real Beauty) 캠페인

어느새 TV나 잡지에 나오는 모델, 연애인 들을 보면 하나같이 예쁘고, 늘씬하다 못해 안쓰러울 정도로 말랐다. 그리고 그런 획일화된 외형이 언제부터 인가 미의 기준이 되었고 어린 소녀부터 아줌마, 심지어 그 이상의 분들까지 그러한 기준을 동경하며 그 기준에서 멀어진 자신을 책망하기 시작했다. 예뻐지고 싶은 맘이야 모든 여성의 꿈이라 치더라도 최근에 간간히 나오는 성형중독이라 던지 거식증과 같은 부작용과 최근 몇 년 전 유럽의 탑 모델이 과도한 감량으로 인해 사망한 경우 등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더 심각한 것은 일반인들이 자기자신에게 실망하고 자신감을 상실해 간다는 것이 더 심각하다.
이런 사회 풍토를 바꿔 보려는 캠페인이 The Real Beauty 캠페인이다.
우선 유니레버는 위와 같은 사회이슈, 현상을 포착하고 조사에 들어갔다. 유니레버는 2004년 2월부터 한 달간 10개국의 18세에서 64세까지의 3,200명 여성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여성 10명 중 1명 꼴로 기존 광고에서 제시하는 미의 기준이 비현실적이라고 대답했다. 또 56%의 여성들이 화장품 광고에 그들 자신과 몸매가 비슷한 여성이 등장하는 경우 기분이 좋아진다고 대답했다. 그리고 8~13세 소녀들 가운데 97%가‘늙은 여자는 아름다울 수 없다’고 답했고, 73%는‘미인은 날씬해야 한다는 견해를 보였다. 게다가 더욱 놀라운 것은 자신을 아름답다고 응답한 여성이 2% 뿐이었으며, 40% 이상의 여성들은 자신들을 아름답다고 묘사하는데 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사회와 문화] 일본 2010 올해의 유행어,신조어 대상
  • 사례)*현황을 말할 때京都駅なう 교토 역 now =지금 나는 교토역에 있다.カラオケボックスなう 가라오케 now =지금 나는 가라오케에 있다.新幹線なう 신칸센 now =지금 나는 신칸센을 타고 있다.会議なう 회의 now= 지금 회의중 입니다. ラーメン食ってるなう 라면 먹고 있습니다 ダンスなう 댄스 now= 지금 댄스를 추고 있습니다.*레알: 영어 real의 한국식 발음으로 단어의 뜻 그대로 사

  • 포스코의 캄보디아 철강사 인수 전략
  • , 서울대학교 석사논문, 한국 가스기업의 중국 천연가스 시장진출 이유 및 진출방식에 대한 사례연구, 2007-산업은행 연구소, 세계 철강산업의 M&A 현황과 시사점, 2008산업구조농업 32.4제조업 (건설업 포함) 25.3서비스 37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2004 2005 2006 2007 2008GDP 5339 6293 7275 8619 108201인당 GDP 394 455 514 594 620GDP 2004 2005 2006 2007 2008 5339 6293 7275 8619 10820 1인당 GDP 2004 2005 2006 2007 2008 394 455 514 594 620

  •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마케팅원론)
  •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마케팅원론)Ⅰ. 서론사회적 책임은 현대 기업의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으며, 기업이 사회와 상호작용하며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책임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지속 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많은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TGI 마케팅 성공사례 조사 분석(A+)
  • < T.G.I Fridays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1-1. 외부 환경 분석1. 시장분석(1) 시장상황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1)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 기업의 공익 마케팅과 광고 -KTF와 베네통 광고
  • 기업의 공익 마케팅과 광고 - KTF와 베네통 광고를 위주로목 차 1. 서론2. 기업의 공익 마케팅과 광고3. 공익 마케팅의 사례 (1) 해외사례 사회적 쟁점의 창출과 공익성의 동거 - 베네통 광고 (2) 한국사례 KTF적인 생각이 대한민국을 움직입니다 : KTF4. 왜 공익 마케팅인가(1) 설문조사 분석(2) 매슬로우의 필요욕구 피라미드 이론5. 공익 마케팅의 한계와 올바른 발전 방향6. 연구의 한계8. 결론 참고문헌1. 서론 오늘날 기업들의 광고가 변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