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SK telecom 연도별 캠페인 &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기업 선정이유
Ⅱ. 기준 설명
1. 기업광고
2. 브랜드 + 기술 광고
3. 타겟 소비자 중심 광고
Ⅲ. 연도별 광고소개
Ⅳ. 연도별 기준을 대표하는 광고 분석
1. 1996~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캠페인 - 브랜드 기능 기준
2. 1999~ ‘스무 살의 011‘ - 특정 타겟 (소비자) 기준
3. 2000~ 붉은 악마 박수 - 특정 타겟 (소비자) 기준
4. 2003~ ‘번호의 자부심이 다릅니다.’ 캠페인 - 브랜드 기능 기준
5. 2005~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 - 기업 PR 기준
6. 2007~ T 캠페인 - 브랜드 기능 기준
1) 2007 ‘꿈꾸는 자의 특권‘ 캠페인
2) 2008 ‘생각대로T' 캠페인
3) 2009~ ‘비비디 바비디 부’ 캠페인
7. 2010~ 스마트T - 브랜드 기능 기준
8. 2010~ 알파라이징 - 기업 PR 기준
Ⅴ. 변화 과정에 대한 설명과 미래의 방향 제시
1. 소비자 특성의 변화
2. 광고 모델과 컨셉의 변화에 따른 방향제시
3. 광고 유형과 타겟 소비자 변화에 따른 방향제시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2. 1999~ ‘스무 살의 011‘ - 특정 타겟 (소비자) 기준
*1999 ‘스무살의 011’
*광고 설명 - TTL 각 각의 광고는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그 흐름은 미성숙에서 성숙으로 가는 것을 의미한다. 즉, 미성숙한 주인공이 성숙하게 되기까지 변화하는 과정은 20살이 가지는 이미지와 의미를 통해 여러 가지 상징적 표현들을 사용해서 나타내고 있다.
TTL 티저 광고 2편에서 주인공은 여전히 물 속에 있는 모습을 보이며 그 세계에서 아무것도 듣기 싫다는 듯 귀를 막고 있다. 그리고 어항 속에서 벗어나 위쪽으로 헤엄치는 물고기를 따라가고 싶어 한다. 주인공이 물고기가 벗어난 깨진 어항 속에서 휴대폰을 발견하며 광고는 끝을 맺는다. 이러한 모습은 아직 세상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성숙을 꿈꾸는 미성숙한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고 성숙의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하는 것이 휴대폰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중심경로 - TTL광고는 모델 임은경의 얼굴과 ‘스무 살의 011 TTL’ 만이 광고에 띠워져 정교화 가능성이 낮아 설득적 메시지인 중심단서를 통해 형성되는 중심경로가 활성화 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은 ‘스무 살의 011 TTL’ 이라는 슬로건 속에서 스무 살이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추측을 할 수 밖에 없었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홈페이지
SK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광고 정보 센터 http://www.adic.co.kr
* 서적
이병철, 김영곤 (2005)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논문
양정선 (2008) 「기업광고에 나타난 기업이미지의 일관성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