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딤채의 구전마케팅 분석(구전과 확산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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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딤채와 구전 커뮤니케이션
- 구전 커뮤니케이션 정의
- 딤채 선정 이유

본론
2.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응용
- 제품 시용을 통한 구전의 조장
- 의견 선도자들로부터 커뮤니케이션을 묘사
- 광고와 촉진을 통한 구전의 조장
3.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확산 과정
- 확산과정의 단계
- 구전 확산 촉진 모델

결론
4. 전략적 시사점
- 채택
- 확산
본문내용

1) 구전 커뮤니케이션이란?
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사용경험이나
품질정보 등을 다른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주고 받는 것

2)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 구매선택 단계에 직접적 영향
 ‘생생함’, ‘신뢰성’
 저명한 모델의 증언은 신뢰성 高
구전마케팅의 원조, ‘딤채’

- 목표 핵심 고객층 선정
- 판촉 이벤트 행사 전개
- 두 번의 구전 커뮤니케이션 전략
-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성공
- 소비자 반응
1) 광고 전략
TV광고에서도 ‘소문내세요!’ 라는 입소문 장려 슬로건을 사용.
이성적 표현방식의 ‘생활 단편형 표현방식’을 이용하여
김치 맛의 효과를 소비자에게 강조.

2) 유통업체 SP 전략(Trade Sales Promotion)
소비자들의 제품구입 편의성과 구매 욕구 증대를 위해
공급망 확충과 유통망 활성화를 위해 홈페이지 제작 장려

3) PR 전략
사용소감을 보도자료로 적극 활용(ex.딤채계) 및
꾸준한 배포를 통해 김치냉장고에 대한 환상을 갖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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