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딤채의 구전마케팅 분석(구전과 확산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2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딤채와 구전 커뮤니케이션
- 구전 커뮤니케이션 정의
- 딤채 선정 이유
본론
2.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응용
- 제품 시용을 통한 구전의 조장
- 의견 선도자들로부터 커뮤니케이션을 묘사
- 광고와 촉진을 통한 구전의 조장
3.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확산 과정
- 확산과정의 단계
- 구전 확산 촉진 모델
결론
4. 전략적 시사점
- 채택
- 확산
- 본문내용
-
1) 구전 커뮤니케이션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사용경험이나
품질정보 등을 다른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주고 받는 것
2)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구매선택 단계에 직접적 영향
‘생생함’, ‘신뢰성’
저명한 모델의 증언은 신뢰성 高
구전마케팅의 원조, ‘딤채’
- 목표 핵심 고객층 선정
- 판촉 이벤트 행사 전개
- 두 번의 구전 커뮤니케이션 전략
-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성공
- 소비자 반응
1) 광고 전략
TV광고에서도 ‘소문내세요!’ 라는 입소문 장려 슬로건을 사용.
이성적 표현방식의 ‘생활 단편형 표현방식’을 이용하여
김치 맛의 효과를 소비자에게 강조.
2) 유통업체 SP 전략(Trade Sales Promotion)
소비자들의 제품구입 편의성과 구매 욕구 증대를 위해
공급망 확충과 유통망 활성화를 위해 홈페이지 제작 장려
3) PR 전략
사용소감을 보도자료로 적극 활용(ex.딤채계) 및
꾸준한 배포를 통해 김치냉장고에 대한 환상을 갖게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