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마케팅 전략의 효과적인 실행을 위한 조직구조와 마케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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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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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전략과 마케팅전략의 실행 이슈들
2. 사업전략과 마케팅전략간의 관계
3. 전략실행을 위한 사업단위의 설계
4. 조직의 구조와 프로세스, 그리고 전략실행
5. 마케팅 실행계획 : 마케팅활동을 실행에 옮기는 출발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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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제품시장 별 마케팅전략과 기업·사업 전략간의 적합성
전략적 사업단위(SBU)와 기업본부 사이의 관리 관계
전략적 사업단위의 조직구조와 조정 메커니즘
각 제품시장 별 마케팅 실행계획에 포함될 내용들
1. 개별 사업단위 관리자에게 주어지는 자율권의 정도
2. 기능별 프로그램과 설비에서 한 사업단위가 다른 사업단위와 공유하고 있는 정도
3. 기업본부가 SBU 관리자의 성과를 평가하고 보상하는 방법
SBU는 충분한 규모 But 너무 크면 유연성의 저하
사업전략 별 공유 정도
- 공격형 : 독립성이 높다
- 저원가 방어형 : 시설공유를 통해 효율성 증대 - 투자수익률 성과 향상
- 차별적 방어형 : 시장변동에 따른 잦은 전략 수정으로 예측이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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