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꼬레아이 치킨 전북대점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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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기업과 선정동기
2. 자사분석
1)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
2) 서비스 사람관리
3) 서비스 상품관리, 가격관리
4) 서비스 촉진관리
3. 꼬레아이 서신점과의 비교
4. 해결방안 모색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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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환경
꼬레아이의 특색 중의 하나는 기존의 호프프랜차이즈들의 틀에박힌 내부 인테리어에서 벗어난 예쁜카페테리아와 같은 인테리어이다. 그런데, 내부 인테리어를 독특하게 한다는 취지가 도리어, 통일성이 부족하게 보이는 것이 현실이다.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내는 자리가 있고, 패스트푸드점(마치 전북대학교 롯데리아 2층)과 같은 분위기를 내는 곳이 있다. 통일성 없고 난잡한 인테리어로 인해 고객들은 혼란을 겪게 된다.
<꼬레아이의 내부 인테리어>
조명 또한 문제이다. ‘치맥(치킨과 맥주를 함께 먹는 유행)’을 위한 공간이기에는 너무 밝고, 가족, 친구끼리 외식을 하기에는 분위기가 제대로 갖추어 지지 않았다. 음악 또한 밤시간에도 불구하고, 7080음악이 나오는 것은 부적절하다. 점주의 취향이 아닌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음악 선정을 해야 한다. 꼬레아이가 프랜차이즈를 시작할 때, 대학생고객을 획득하겠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 목표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카페티리아와 같은 디자인을 포기하고 새로운 디자인 전략을 세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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