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꼬레아이 치킨 전북대점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선정기업과 선정동기
2. 자사분석
1)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
2) 서비스 사람관리
3) 서비스 상품관리, 가격관리
4) 서비스 촉진관리
3. 꼬레아이 서신점과의 비교
4. 해결방안 모색

본문내용
내부환경
꼬레아이의 특색 중의 하나는 기존의 호프프랜차이즈들의 틀에박힌 내부 인테리어에서 벗어난 예쁜카페테리아와 같은 인테리어이다. 그런데, 내부 인테리어를 독특하게 한다는 취지가 도리어, 통일성이 부족하게 보이는 것이 현실이다.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내는 자리가 있고, 패스트푸드점(마치 전북대학교 롯데리아 2층)과 같은 분위기를 내는 곳이 있다. 통일성 없고 난잡한 인테리어로 인해 고객들은 혼란을 겪게 된다.




<꼬레아이의 내부 인테리어>

조명 또한 문제이다. ‘치맥(치킨과 맥주를 함께 먹는 유행)’을 위한 공간이기에는 너무 밝고, 가족, 친구끼리 외식을 하기에는 분위기가 제대로 갖추어 지지 않았다. 음악 또한 밤시간에도 불구하고, 7080음악이 나오는 것은 부적절하다. 점주의 취향이 아닌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음악 선정을 해야 한다. 꼬레아이가 프랜차이즈를 시작할 때, 대학생고객을 획득하겠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 목표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카페티리아와 같은 디자인을 포기하고 새로운 디자인 전략을 세워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서비스 - 영세치킨업체(동네치킨)에비해 고가격-부실 가맹점포 관리 곤란 (프랜차이즈의 한계)WO∙ Franchisee 가맹점 교육강화∙ 가격에 걸 맞는 보다 좋은 서비스와 품질 유지 WT∙ 현 시장점유율 유지전략∙ 효과적인 프로모션 전개* SWOT분석 결과에 따른 전략 방향과 기본 전략전 략 방 향기 본 전 략① 관리체계 강화∙Supervisor 체계 확립∙점포관리 내실화② 대 고객 만족도 증대∙서비스교육 확대∙시장조사 강화5. 마케팅 믹스(4ps) 분석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서비스 - 영세치킨업체(동네치킨)에비해 고가격-부실 가맹점포 관리 곤란 (프랜차이즈의 한계)WO∙ Franchisee 가맹점 교육강화∙ 가격에 걸 맞는 보다 좋은 서비스와 품질 유지 WT∙ 현 시장점유율 유지전략∙ 효과적인 프로모션 전개* SWOT분석 결과에 따른 전략 방향과 기본 전략전 략 방 향기 본 전 략① 관리체계 강화∙Supervisor 체계 확립∙점포관리 내실화② 대 고객 만족도 증대∙서비스교육 확대∙시장조사 강화5. 마케팅 믹스(4ps) 분석

  • 닭鷄닭鷄사업 동기 및 목적
  • 분석사례 분석STP 분석경쟁사 분석시장 표적마케팅 전략재무분석조직도향후전략Q & A사업동기 및 목적지속적인 인기를 가지고 있는 치킨업계의 인기를 이용가능수많은 치킨업계에 비해 찜닭의 안주화 사례가 적음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새로운 스타일의 찜닭을 즐길 수 있음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조절 가능하게 접목하여 메인타겟을 폭넓게 잡을 수 있기때문에 방학시즌에도 매출타격을 줄일 수 있음서비스를 강화하여 맛 뿐만아

  •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제너시스의 주요 브랜드 소개 제너시스 기업소개 제너시스 기업 연혁 제너시스 수상내역 제너시스 기업현황 제너시스 외부 분석 제너시스 내부 분석
  •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는 회사로서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실력으로 성장한 프랜차이즈 기업이다.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과 진출을 도모하고, 강력한 경쟁기업들 사이에서 그들만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해 나가고 있는 제너시스의 사례는 글로벌 마케팅을 공부함에 있어 좋은 예라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

  •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
  • (외식산업개론)2. 분석 & 성공요인1. 네네치킨 소개목 차**네네치킨은 네네의 의미는 natural + Energy가 조합된 말로서 자연친화의 이념을 근본으로 하여 만들어진 브랜드 명입니다.또한 네ne라는 우리말을 통해 고객에게 항상 긍정적으로 서비스 한다는고객만족 정신을 표현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의 도약을 의미하고 있습니다.네네치킨의 CI/BI는 모든 네네가족이 행복하길 바라는 기업의 바람과 네네 가족에 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