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두바이항 DP World의 물류전략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두바이
2.두바이항의 현황
3.두바이항의 글로벌 물류전략 & 성공요인
4.두바이항의 SWOT 분석
5.DP WORLD
6.DP WORLD 현황
7.DP WORLD 성장전략
8.향후 발전 계획 & 향후 전망
9.DP WORLD의 부산진출
- 본문내용
-
세이크 라시드 전 국왕의 1958년 취임 이후부터 두바이를 세계적인 물류 거점 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아래 1972년 라시드항(Port Rashid)을 개장하였고, 이후로도 항만 확장을 거듭하여, 1978년까지 35개의 선석을 가진 다목적항만으로 두바이 번영의 초석을 다지는 근간이 됨.
1976년 세계에서 가장 큰 항만 개발이라는 야심을 품고, 두바이 남쪽 사막의 모래를 파내고 67개의 선석을 가진 세계 최대의 인공항인 쟈발 알리항(Jebel Ali Port)을 1979년 개장.
1985년 항만 배후에 중동 최대의 자유무역지대를 조성해 다국적 기업을 유치하기 시작. 이때부터 두바이는 중동과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등 전세계 각지의 화물을 모으고 다시 보내는 중심항만(Hub Port)으로 발전할 수 있는 완벽한 기반이 갖추어 짐.
두바이 항의 글로벌 물류전략 & 성공요인
◆ 지리적 성장 배경
두바이는 걸프만에서 대형 선박이 접안할 수 있
는 유일한 지역이며, 지정학적으로 볼 때도
유럽~아시아, 아시아~아프리카의 중간에 위치
하고 있어 중동 뿐만 아니라, 유럽과 아프리카에
수출하는 기업들은 두바이에 물류 거점을 확보
하고 싶어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