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두바이항과 DP World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part 1. 두바이항

1. 두바이 소개
2. 두바이항의 역사 & 개요
3. 두바이항 성장배경
4. 두바이항의 글로벌 물류전략 & 성공요인
5. SWOT 분석
6. 두바이항의 성과
7. 두바이 급부상 & 현재
8. 두바이 항만의 향후 발전 계획

part 2. DP world

1. DP World 소개
2. 연혁 및 주요 Ports
3. DP World 현황
4. DP world's M&A & 인수과정
5. DP World의 확장전략
6. DP World의 부산항 진출
7. 향후 전망
8. 관련 기사
9. 결론


본문내용
4. 두바이 항의 글로벌 물류전략 & 성공요인

자유무역지대(Jebel Ali Free Zone : JAFZ)는 부지를 임대해 주고 법인세, 소득세, 지방세 등 세금이 없으며 외국인 노동자를 자유롭게 고용하고 수익 전부를 본국에 송금할 수 있는 등 편안한 기업 활동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각종 특혜에 힘입어 이미 80여개 한국기업을 비롯 100개국 이상에서 6,400여개 기업과 세계 500대 기업 중 140여개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70% 이상이 무역*창고업 등 물류기업이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다 항만에 입항한지 하루 이틀이면 화물수송이 가능할 만큼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도 경쟁력을 높이는 무기다. 이처럼 잘 갖춰진 인프라는 두바이 항만의 눈부신 성장으로 이어졌다. 중국의 상하이와 선전 등을 제외하면 전세계 항만 중 최고의 성장속도다.

- 50년동안 법인세 면제 
JAFZA는 135㎢의 면적에 100% 외국인 투자보장, 50년동안 법인세 면제, 수입 및 재수출 세금 면제, 개인 소득세 면제 등의 조세특혜 조치와 전자 태그 부착을 통한 유연한 항만 입출항 서비스 제공, 그리고 항만관리자 및 세관의 진정성있는 협력 자세를 통해 기업을 유치하고 있다. 이같은 투자유인책과 지리적 이점등에 힘입어 현재 JAFZA에는 120개국의 6천개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세계 500대 기업중에서 140개이상 다국적기업이 수출입 활동을전개하고 있다. 특히 JAFZA는 항만물동량의 근원이 되는 물류기업을 비롯해 제조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성과를 나타내면서 더욱 더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두바이항만이 성장하고 있는 것은 모하메드 국왕의 탁월한 리더십과 도시 마케팅 전략, 추종을 불허하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 그리고 꿈을 현재화하는 감성경영등이 복합적으로작용한 결과로 보는 시각도 있다. 모하메드 국왕은 세계의 유명 디자이너 2천명을 활용해 자신의 상상력을 구체화하면서 두바이를 상전벽해로 바꾸어 놓았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상상력에 기반을 둔 각종 프로젝트 추진결과 두바이의 건물과 조형물이 예술품으로 승화되고 있다. 즉 두바이는 상상력이 살아 숨쉬는 감성 경영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면서 외국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동북아 물류 중심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우리나라도 외국인 기업의 유치를 위해선 상상력에 기반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요구되고 있다.
두바이 항만을 운영하는 두바이 포트 월드(DP World)는 그러나 자국 항만 개발에만 머물지 않고 일찍부터 세계로 눈을 돌렸다. 항만 운영의 노하우를 살려 전세계 유망지역의 항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중동, 아프라카 비즈니스 hub로서 두바이의 발전전략과 시사점
  • 두바이에 필요한 제도적 정비를 위해 Ireland, Singapore, 미국, Hong Kong, Malaysia 등의 best practice를 철저히 벤치마크하되 이들의 장점이 두바이의 고유한 문화적, 전통적 특성과 조화될 수 있도록 함.국제도시로서 필요한 기반구축을 위해 Jebel Ali port의 건설, Dubai 공항의 확충, Emirate Airline, DP World의 육성 등을 통해 중동과 아프리카의 물류 및 비즈니스 거점으로서의 기반을 구축.해외자본 및 관광객의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전략 수립두바이의 브랜드

  • [글로벌 물류 경영전략] PORT(항만) -상하이항, 싱가포르항, 홍콩항, 선전항, 부산항, 르테르담항
  • 항-21⑶홍콩항30⑷선전항42⑸부산항53⑹로테르담항-692. 중국항만들의 성장-81Ⅲ결론 861. 국제물류에서의 항만의 전망과 발전전략-

  • 사막의 오아시스 두바이
  • 항만물류 산업을 바탕으로 하는 중계무역을 들수있다. 최근 두바이 항만청(DPA-Dubai Port Authority) 에서 발표된 해상화물 물동량을 보면 두바이 항구는 2004년 총 642만 TEU의 컨테이너 물량을 처리 2003년에 비해 24.6%의 컨테이너 화물증가율을 보였으며 이는 전세계 항구 중 10위에 해당하는 물동량 처리실적으로 성장률 면에서는 전세계 유명 국제항구를 물리치고 당당히 3위 자리를 차지하는 비약적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2004년 말 기준으로 두바이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
  • 물류기업과 비교할 때 규모, 서비스 범위, 네트워크 등 전반에 걸쳐서 뒤지는 실정이다. 또한 우리나라물류시장은 모기업 중심의 제2자 물류(2PL) 비중이 크며 이러한 기업들은 모기업의 내부자원의 한계로 성장의 한계에 봉착되어 있다.그 결과, 우리나라 물류기업은 규모의 경제, 전문화된 물류 서비스, 글로벌 네트워크 등이 한계에 도달되어 국제경쟁력 저하는 물론, 수익성 악화 등의 문제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서 글로벌 항만 운영사(GTO:

  • [여가산업론] 관광지 두바이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두바이는 아랍어(語)로 ‘메뚜기’를 뜻하며, 토후국 중 유일한 국제 무역항으로 발전하여 중계무역지가 되었다. 1969년부터 석유를 수출하기 시작했으며, 1971년에는 650만 t의 원유를 수출하여 새로운 산유국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이후 석유 수출로 인한 수입이 GDP의 대부분을 차지하였으나 다른 산유국에 비하여 매장량은 적은 편이며,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자유무역단지 조성 등에 힘써 물류항공관광 인프라를 갖춘 중계무역지로 발전하면서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