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중동, 아프라카 비즈니스 hub로서 두바이의 발전전략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두바이 현황과 성장배경
Ⅱ. 두바이의 발전전략
· 물류허브 기반구축
· 비즈니스허브 기반구축
· 관광 및 이벤트허브 기반구축
· 금융허브 기반구축
· 지식산업허브 기반구축
· 두바이의 개발전략 Cluster Strategy
· 경제기반을 확장하기 위한 최근의 주요 프로젝트
Ⅲ. 시 사 점
- 본문내용
-
▶두바이 개혁의 사령탑 Sheikh Mohammed
Man of Vision and Energy
정치적 이슈에 기대지 않는 실용적 리더쉽
종교나 이념, 명분보다 경제가 국민생활에 더 중요하다는 실사구시적 사고
→ “경제는 말, 정치는 마차다. 말이 마차를 끌지 마차가 말을 끌 수는 없다.”
명확한 비전과 탁월한 리더쉽이 성장에 큰 역할
→ 전세계에서 영입한 2천명의 전문가로 think tank를 구축, 자신의 구상을
철저하게 사전 검증을 통해 구체화
비전 제시 만이 아니라 실천을 중시하는 “행동하는 지도자”
“ I give people the confidence to complete the project, but they can't succeed if I'm standing right on top of them. Leadership is giving people the courage to succeed themselves. "
두바이에 필요한 제도적 정비를 위해 Ireland, Singapore, 미국, Hong Kong, Malaysia 등의 best practice를 철저히 벤치마크하되 이들의 장점이 두바이의 고유한 문화적, 전통적 특성과 조화될 수 있도록 함.
국제도시로서 필요한 기반구축을 위해 Jebel Ali port의 건설, Dubai 공항의 확충, Emirate Airline, DP World의 육성 등을 통해 중동과 아프리카의 물류 및 비즈니스 거점으로서의 기반을 구축.
해외자본 및 관광객의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전략 수립
두바이의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는 호텔(Burj Arab hotel 등) 건립, 각종 세계적인 경기, meeting, festival 등을 개최
“ Dubai 자체를 명품 브랜드화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