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국제물류 환경변화와 부산항의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6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물류 환경 변화
1.1 물류전문 기업 시대 도래
1.2 국내물류에서 국제물류로 전환
1.3 기업물류 수요 및 공급 환경 변화
2. 물류 트랜드
2.1 물류전문기업의 위상 강화
2.2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맞춤형 물류
2.3 전략적 물류시장 개척
2.4 고객서비스 중심 물류관리
2.5 물류 아웃소싱 확대
3. 부산항의 미래
- 본문내용
-
물류의 국제화
◦ 생산의 국제화, 소비의 국제화, 인적 교류의 국제화 진전
- 기업의 전반 경제 활동이 경쟁 우위 논리에 바탕하여 범 세계적 범위로 확대
- WTO, UR협상, EU, NAFTA, APEC 등 지역 경제블록화의 확대, 구 소련의 붕괴, 동구권 국가의
체제 변화 및 대외개발 등 탈 이념적 정치구도 변화에 기인
◦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 구축과 제때 재화를 공급할 수 있는 글로벌 공급망 구축 요구
◦ 물류관리는 기업의 국제 경쟁력에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로 부각
물류 서비스 변화
산업구조가 고 부가가치 산업, 첨단산업, 지식산업 등으로 재편
- 물류를 전략적 수단으로 인식, 물류활동의 고급화·다양화·개성화 촉진
경쟁논리에 입각하여 물류서비스 구매
다품종 소량 다 빈도 물류 수요 증대
- 실시간 운송, 개품단위 배송, 적시(JIT) 배송 등 고품질의 물류서비스에 대한 요구 증대
물류 아웃 소싱 활성화
외주(outsourcing) 혹은 제3자 물류(3rd Party Logistics: 3PL) 시장 확대
-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를 위한 자구책
- 생산거점의 다국화에 따른 글로벌 차원의 물류관리 전문성 중시
- 물류기업들의 제휴, 인수 및 합병 등 유도
- 규모 및 물류서비스 범위 확대, 전문성 강화 추진
- 다국적 3PL 물류업체와 공급망(suply chain) 전반을 담당하는 4PL(4th Party Logistics)
발전 촉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