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엔제리너스 커피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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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bout Angelinus (1) Brand Identify (2) Brand Name & Logo
(3) 경영 전략, 경영이념, Value, 점유율등
2. History
3. Brand Concept
4. Brand Strategy(4P, STP, BCG Matrix, SWOT)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망)
(4) Promotion
5. Key Success Factors (성공요인) / 경쟁사 비교 분석 (스타벅스, 던킨도넛츠등등)
6. Brand Future (결론)
본문내용
– 19세기말 처음 등장
: 자바 엔제리너스(Java Angelinus)에 의해 몬태팰트로에서 시작
: 주석 넴비에 볶아 새로운 맛과 향을 만드는 실험 자바 엔제리너스
– 21세기 : 국제적인 글로벌 조직으로 도약
엔제리너스 인터내셜과는 93년 합작 사업을 실시, 2000년 명동 1호점 오픈 하였고,
매년 급속한 신장을 이뤄 현재(2010년 1월) 240개의 매장 운영중이다.

13년간 급속한 성장 (약 4억 5천 만개 판매 / 국내 시장 NO.1 등극)
이는 1세 아기부터 노인까지 대한민국 전 국민(4천 5백만명) 1인당 9개씩 먹은셈,
한줄로 나열하면 지구 한바퀴 반을 돌수 있다(10cm 과일기준 기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 잡고, 최근 웰빙 흐름에 맞춘
다양한 메뉴개발, 커피등 음류 부분을 집중 강화 하고 있다. 국내 로스팅을 통해
신선한 커피를 제공, 유기농 천연과일로 만든 웰빙쥬스 제품과 함께 저칼로리
고농축 과즙 음료 등의 다양한 제품 연구 / 출시 하고 있다.
아시아 최초 브랜드 한국 소개. 한국 엔제리너스의
역사는, 단지 커피와 쥬스 라는 눈에 보이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아니라 , 고객 감동을 위한
매직 모멘트가 넘쳐나는 브랜드, 고객이 찾는 가치를
높이는 기업목표를 가지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브랜드이다
또한 , 모든 제품이 점포에서 직접 생산되어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따뜻한 원두 체험이라는 샘플링 제도를
통해 고객께서 신비한 경험을 느낄수 있도록 하고 있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더존을 통해 사회일반에 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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