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요타 방식 The Toyota Way 5장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3-1. 고객 수요에 초점을 맞추는 풀 보충
3-2. 도요타의 칸반 방식 시스템 – 반드시 풀을 실행하라
3-3. 푸시 스케줄이 작동하기도 한다
3-4. GM 사무실에서 풀 사용
4-1. 헤이준카 – 균일한 생산 그리고 스케줄
4-2. 스케줄의 평준화 – 재고의 역할
4-3. 주문 생산에서도 그러나 헤이준카를 유지하라
4-4. 서비스 관리에서의 헤이준카
4-5. 평준화와 흐름을 함께 만들기 – 힘든 판매
- 본문내용
-
일반적으로 TPS를 적용할 때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것은
생산 수준을 평준화하는 것이다. 그것은 주로 생산 관리자의
책임이다 … (중략)
● 무다 (비부가가치) : 8가지 낭비의 포함
● 무리 (사람이나 장비를 과로하게 만듦) :
한계능력 이상으로 사람 혹은 장비를
압박하여 결함을 초래
● 무라 (비균일성) : 최고 생산 수준을 위해
장비, 자재, 종업원을 보유하는 것이 필요
● 도요타 문화는 관리자와 엔지니어가
‘여기에서 할 수 없다.’ 라고 결론을
내리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
● 문제는 고객의 선택에 의한 요구에
어떻게 융통성 있게 대처하고, 생산
시스템의 일관성을 손상하지 않고,
차를 빨리 제조할 수 있는가 하는 것.
● 진정한 도요타 방식의 문제 해결에서는
엔지니어가 신중하게 상황을 연구하고,
작업 현장에서 실험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수행하는 것.
● 도요타 방식 원칙(표준화)의 결과 ●
1. 자동차의 재설계 계획에서 자동차를 실제로 설계하고, 개발하는 데
필요한 리드 타임을 예측.
2. 개발 계획 동안 요구되는 작업부하가 변화한다는 것을 알고, 엔지니어
숫자를 제품에 따라 할당.
3. 계열 회사들로부터 엔지니어들을 파견 형식으로 초빙함으로써 사람들의
숫자를 유연하게 조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