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요타 방식 The Toyota Way 5장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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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3-1. 고객 수요에 초점을 맞추는 풀 보충
3-2. 도요타의 칸반 방식 시스템 – 반드시 풀을 실행하라
3-3. 푸시 스케줄이 작동하기도 한다
3-4. GM 사무실에서 풀 사용
4-1. 헤이준카 – 균일한 생산 그리고 스케줄
4-2. 스케줄의 평준화 – 재고의 역할
4-3. 주문 생산에서도 그러나 헤이준카를 유지하라
4-4. 서비스 관리에서의 헤이준카
4-5. 평준화와 흐름을 함께 만들기 – 힘든 판매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TPS를 적용할 때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것은
생산 수준을 평준화하는 것이다. 그것은 주로 생산 관리자의
책임이다 … (중략)
● 무다 (비부가가치) : 8가지 낭비의 포함

● 무리 (사람이나 장비를 과로하게 만듦) :
한계능력 이상으로 사람 혹은 장비를
압박하여 결함을 초래

● 무라 (비균일성) : 최고 생산 수준을 위해
장비, 자재, 종업원을 보유하는 것이 필요
● 도요타 문화는 관리자와 엔지니어가
‘여기에서 할 수 없다.’ 라고 결론을
내리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

● 문제는 고객의 선택에 의한 요구에
어떻게 융통성 있게 대처하고, 생산
시스템의 일관성을 손상하지 않고,
차를 빨리 제조할 수 있는가 하는 것.

● 진정한 도요타 방식의 문제 해결에서는
엔지니어가 신중하게 상황을 연구하고,
작업 현장에서 실험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수행하는 것.
● 도요타 방식 원칙(표준화)의 결과 ●

1. 자동차의 재설계 계획에서 자동차를 실제로 설계하고, 개발하는 데
필요한 리드 타임을 예측.
2. 개발 계획 동안 요구되는 작업부하가 변화한다는 것을 알고, 엔지니어
숫자를 제품에 따라 할당.
3. 계열 회사들로부터 엔지니어들을 파견 형식으로 초빙함으로써 사람들의
숫자를 유연하게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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