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요타 방식 The Toyota Way 5장, 6장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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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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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장 도요타방식의 실행
- 렉서스개발의 no타혐
제6장 도요타 방식의 실행
- 새로운세기, 새로운연료,
새로운설계 프로세스 프리우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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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프리우스 청사진
도요타에는 기존자동차 모델에 대한 지속적인 변화를 창조하는데는 매우 강한 제품개발 시스템을 가지고 있음▶ 기본적인 제품개발 시스템을 수십년간 변화시키지 않음
▶ 에이지 도요타회장 은 이를염려하고 기회가 있을때마다 위기를 역설
▶도요타의 경영1원칙 실천 ▶ 프라우스 설계▶ 시작지침 1.연비가좋은차 2. 작은차를 개발
▶ 당시는 크고 연료소모가 많은 차들이 잘팔리던시기
▶ 종합 엔지니어링 센터의 총관리자 리스케쿠보치▶ 10명의 중간관리자들을 직접뽑음
▶ 실무위원회는 매주만나 도요타중역들의 고위관계자 모임에 직접보고
▶ 프로젝트는 처음부터 최고경영진의 지원을 받음
G21프로젝트초기 하이브리드 자동차 프로젝트로정의 되지 않앗음
초기 목표
1. 21세기 차를 제작하는 새로운 방식을 개발하라
2.21세기 차를 개발하는 새로운 방식을 개발하라
▶ 위원회는 자동차 크기 최소화, 내부공간의최대화, 연비를 어떻게높일것인가를 개발목표▶ 위원회는 G21이 성공할꺼라고 확신하지 않음
▶ 위원회 중역회의에 3개월만에 컨셉 제시
▶ 3개월은 실제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기에는 너무짧은시간
-프로토타입
대량생산에 들어가기전에 시험적으로 만든차
▶ 아이디어 제시에 그치지않고 개발 착수
▶ 쿠보치(종합 엔지니어링 센터의 총관리자 리스케쿠보치)맴버중 프리우스 시장진출 까지 머물럿던 유일한 사람인 사테치 오기소 ▶위원회 모임의 리더십 열할을 맡음
▶쿠보치는 오기소의 리더십능력 계발을 위해 설계검토 회의에서 프레젠테이션을 맡김
▶이런경우가 처음이 아님 ▶그러나 업무보고를 뛰어나게 수행▶중역회의에서 매우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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