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요타 방식
THE TOYOTA WAY 관점
도요타의 성공과 세계최고의 품질
도요타의 성공비결
도요타 방식의 4P
도요타 생산방식과 린 생산
회사들이 린을 TPS 방식으로 전환 후 성과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도요타 방식을 적용
2. 도요타가 세계 최고의 제조회사가 된 방식
본문내용
도요타를 결코 시스템 자체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렵다.
도요타의 철학과 정신의 이해가 우선 필요하다.
현재의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경쟁력 있는
시스템으로 만들어내야 한다.
“일본 차는 미국 차보다 내구성이 높고, 수리의 필요성이 훨씬 적었다.
그리고 1990년대 들어 도요타는 일본의 다른 자동차 제조회사들과
다른 훨씬 더 특별한 무엇인가 있음이 명확해졌다.”
Machine That Changed the World
소형차 부문(도요타, 코롤라, 포드 포커스/에스코트, GM 카발리어와
크라이슬러 네온)에서 3년 간 신뢰성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2003년 모델 예측 신뢰성 1위를 유지
도요타 중고차 절반 이상이 ‘구매 추천’으로 선택됨
도요타의‘렉서스’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차 1위
도요타(현재 도요타의 위치)Ⅲ. 결 론도요타 분석을 통해 예측해 본 그들의 미래- 참고문헌- 도요타의 주요관련 도표Ⅰ. 서 론 도요타가 잘 나가자 1980년대 중반부터 도요타 배우기가 세계적으로 유행하였다. 자동차업체들은 물론 다른 업종 기업들까지 앞 다투어 도요타 생산방식을 배워갔다. 자신들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는 도요타였지만, 아직까지 도요타에 필적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는 기업은 없다. 도요타의 혁신적인 기업경영
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 1. 도요타자동차 소개2. 도요타 성장과정 3.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도요타의 핵심역량1) 도요타의 생상방식의 특징 ① 도요타와 함께 성장해온 생산방식의 기본사상 ② 도요타 글로벌 생산 프로젝트 (클러스터의 원리) 2) 도요타의 재무․마케팅․하청관리 시스템① 도요타의 재무전략 ② 도요타의 신마케팅전략③ 살리지도 않고 죽이지도 않는 도요타의 하청 관리 시스템3) 도요타 핵심경영 분석 ① 위기
도요타시(市)가 된 고로모에 공장을 짓고 주로 트럭을 생산하였다.제2차 세계대전 동안 침체기에 들어섰다가 패전으로 타격을 입고 1950년 도산위기에 파업사태가 겹치며 키이치로 사장이 물러나기도 했지만 법정관리에 들어간지 20일만에 한국전쟁이 발발하여 미군으로부터 트럭 1천대를 발주받아 다시 일어서게 되었다. 1953년부터 도요타생산방식(TPS, Toyota Production System)를 도입한 뒤, 1955년과 1957년에 개발한 승용차 크라운과 코로나로 1차 성장기
경영을 유지하면서 「도요타 기본이념」을 실현시켜 가기 위한 중추를 담담 하는 것이기도 하다. Toyota Way 2개의 기둥은 「지혜와 개선」「인간성 존중」이다. 현상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높은 부가 가치를 추구하고, 이를 위해서 지혜를 계속해서 짜 낼 것.모든 Stake-Holder를 존중하고, 종업원의 성장을 회사의 성과에 직결시킬 것이 두 가지를 항상 염두에 두고 행동하는 것이, 모든 도요타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요구되는 것이다. Ⅱ. What is the
도요타 북미 공장은 부품의 75%를 현지에서 만들고 있다. 토요타는 단순히 생산 설비와 인력, 부품을 현지화 시키는 데 그치지 않았다. 현지 채용인 들을 일본의 경영 시스템으로 교육 시키고, 일본의 생산 시스템을 도입시킴으로써 공장의 가동률을 80%까지 끌어올렸다. 1980년대 당시 GM의 공장 가동률은 50%정도에 불과했음을 볼 때, 토요타의 방식은 혁신적이었다.전세계 토요타공장에 적용되는 통합적인 시스템TPS (Toyota Production System) :도요타의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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