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마케팅 4P,STP,SWOT사례분석과 커피빈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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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빈 마케팅 4P,STP,SWOT사례분석과 커피빈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커피빈 마케팅 4P,STP,SWOT사례분석과 커피빈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개요

Ⅰ. 서론
1.1 커피빈 선정배경

Ⅱ.본론
2.1 커피빈 브랜드소개
가. The Coffee bean & Tea leaf

2.2 산업 분석
가. 커피시장 환경분석
나. 내부 환경 분석
다. 외부 환경 분석
1) 산업 구조 분석
2) 경쟁사 분석
(1) 스타벅스
(2) 엔제리너스커피

2.3 커피빈 현재 마케팅전략
가. 마케팅 4P전략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나. STP 전략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다.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결론 과 향후전략 제언
3.1 앞으로의 전략
가. 마케팅 4P전략 제안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나. STP 전략 제안
다. SWOT 분석과 전략제안
1) SO전략
2) ST 전략
라. 그 외 마케팅 전략 제안
1) 고객별 데이터베이스 관리
2) First Class 고객
3) 스타마케팅 및 환경마케팅
4) VIP 회원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

3.2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커피빈 마케팅 4P,STP,SWOT사례분석과 커피빈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수많은 커피전문점들에서 커피빈앤드티리프가 1등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커피빈티리프만의 문화적 아이덴티티관리와 철저한 제품 표준화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우리 조는 문화적 아이덴티티관리를 위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어필하는 프로모션을 제안했다. 또한 지속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통한 제품의 표준화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믹스 측면에서 상세한 제안을 했다.
이 같은 다양한 마케팅 믹스를 활용한 전략을 제안한 이유는 커피빈앤드티리프가 나아갈 향후 마케팅 전략의 목표가 소비자의 인식 깊숙이 확고한 편애하는 상품으로 기억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선호하는 라이프 스타일인 웰빙이라는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커피빈이 가진 기업 역량 중 차라는 제품을 극대화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 커피시장체제에서 새로운 제품 시장 영역을 만들어내기 위한 제안을 했고 선점효과를 통해 커피빈앤드티리프가 업계 1위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참고문헌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VS 커피 빈 다이아몬드 모델 분석 리포트
[주식투자] 커피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리포트

정기간행물.
『한국경제』, 2009년 5월 5일자.
『시사저널』, 2009년 11월 18일자.
『매일경제』, 2010년 8월 29일자.
『조선일보』, 2010년 10월 23일자.

인터넷 자료.
http://www.coffeebeankorea.com
www.coffeebean.com
www.emar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이투데이 경제 뉴스 사이트 http://www.etoday.co.kr/
조선닷컴 블로그 http://blog.chosun.com/main.screen

그림:
『스타벅스 보다 매장 많은 커피전문점은…』,한국경제, 2009. 5월 5일자 참조.
『식어가는 스타벅스·커피빈 뜨거워진 국내 커피 브랜드 공세 』,시사저널, 2009. 11월 18일자 참조
『[Why] 서울에서 커피전문점 열어 대박 날 곳 남았을까? 』,조선일보, 2010. 10월 23일자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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