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제과회사 재무분석-롯데제과, 크라운제과, 오리온(~201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기업 소개
제품 소개
⑴롯데제과
⑵오리온
⑶크라운제과
시장점유율 현황
Ⅱ. 본 론
구성비율 분석
⑴요약 재무상태표
⑵요약 포괄손익계산서
지수 분석
⑴요약 재무상태표
⑵요약 포괄손익계산서
재무비율 분석
⑴유동성분석
⑵안전성 분석
⑶수익성 분석
⑷활동성 분석
⑸성장성 분석
프리미엄 제품 분석
⑴롯데제과 - mother's finger
⑵오리온 - market O, 닥터유, 그린 패키지
⑶크라운제과
SWOT 분석
⑴롯데제과
⑵오리온
⑶크라운제과
⑷제과업계의 외부기회 및 외부위협환경 분석
Ⅲ. 결 론
종합평가
⑴WALL 지수법, 트랜트 지수법
⑵조원들의 평가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회사명 : 롯데제과(주)
대표이사 : 김상후
본점소재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동5가 21
(전화) 02-2670-6114
(홈페이지) http://www.lotteconf.co.kr/
1967.04. 롯데제과 주식회사 설립
1971.12. 영등포공장 껌 생산 개시
1973.12. 기업공개 및 상장
1975.02. 영등포공장 초콜릿 공장 완공 및 개시
1984.07. LA지사 설치
1989.11. 수출 1천만불 탑수상
1955.12. 수출 5천만불 탑수상
1998.04.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루’사업 개시
1998.09. 베트남 껌 공장 준공 및 판매개시
2002.12. 제과업계 최초 매출 1조원 달성
2004.05. 인도 PARRYS 사 인수
2008.03. 베트남 BIBICA COR.인수
2010.03. 국내 최초 체험식 과자 박물관 스위트 팩토리 개관
회사명 : 크라운제과(주)
대표이사 : 장완수, 윤석빈
본점소재지 : 서울시 용산구 남영동 131-1
(전화)(02)791-9103
(홈페이지) http://www.crown.co.kr
1947. 영일당제과 설립
1956. 크라운제과로 상호변경
1968.09. 주식회사 크라운제과 설립
1976.06. 신주모집을 통한 기업공개
1988.11. 크라운 기술연구소 발족
2003. 대만 제과업계와 크로스마케팅 실시
2005.01. 해태제과인수목적특수(주)의 해태제과식품(주) 지분 100% 인수
2005.03. 해태제과식품(주)의 해태제과인수목적특수(주) 흡수합병
2008.06. (주)크라운스낵 소규모합병
2009.03. 해태제과식품(주)와 영업망 통합
- 참고문헌
-
⏏크라운제과(www.crown.co.kr)
⏏롯데제과(http://www.lotteconf.co.kr)
⏏오리온(http://www.orionworld.com)
⏏네이버금융(http://finance.naver.com)
⏏한국증권거래소(http://www.krx.co.kr)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http://ecos.bok.or.kr)
⏏한국물가정보협회(http://www.kprc.or.kr)
⏏네이버금융(http://finance.naver.com)
⏏환경부(http://www.me.go.kr)
⏏한국특허정보원(http://www.kipi.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fss.or.kr)
⏏신한금융투자(http://www.shinhaninvest.com)
⏏KBS(http://www.kbs.co.kr)-추적 60분,『과자의 공포, 우리 아이가 위험하다』
(2006.03.28)
⏏이광로, 장병집, 정기만『Introduction to Management』, 신영사, 2011
⏏정건영, 안홍복, 지현미 『K-IFRS를 적용한 새로운 재무제표분석』,삼영사, 2010
⏏채한얼,박종수,이창현,정효정『시장위기 탈출을 위한 오리온의 생존과 성장전략』,
(經營事例硏究 = The practice of management : 2009년 12월 [43권 1호)]
⏏노연희, 『저관여 제품의 프리미엄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디자인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국내 제과브랜드를 중심으로』, 2010
⏏기업분석보고서-(주)나이스디앤비
⏏방규식, 김택균, 이용훈 『(대한민국)장수기업의 조건 : 한국의미래기업보고서』,
해토,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