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미국 화물 운송체계 평가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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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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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국
(1) 미국 소개
(2) 경제적 특징
(3) 미국의 경제지표
2. 미국 화물 운송체계
(1) 70년대 이후 시대별 물류관리의 발전과정
(2) 수단별 운송부담
(3) 해운 물류
(4) 항만물류
(5) 철도운송
(6) 도로운송
(7)항공운송
(8) 미국 특수 물류환경
3. 평가 및 전망
- 본문내용
-
Ⅸ. 롱비치 항 연간 TEU
2-Ⅰ. LA 항의 소개
롱비치 항과 연접해있는 항만
(규모면:세계에서 가장 큰 항만中하나)
면적- 7,500에이커, 해안선으로는 43마일
미국에서 가장 활발한 컨테이너 전용항만
방대한 접안시설과 항만하부시설들이 갖춰짐
원스톱 화물수송과 배송체계 , 세계 10위의 물동량
동아시아 국가들과의 교역물량이 전체 취급화물의 90%
(주요 교역 대상국별 화물량 : 중국 ․ 홍콩 357억 달러, 일본 248억 달러, 대만 101억 달러, 태국 43억 달러, 우리나라 38억 달러)
컨테이너 터미널을 1단계와 2단계로 구분하여 건설
(초대형 터미널 -교역량의 증가에 따른 시설 수요에 부응, 대형화물의 효율적인 배송유도)
LA항만과 롱비치 항만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업
(두 항만 지역과 LA시의 도심부 화물철도 역사를 연결하여 운행하는 화물전용철도 건설 사업)
Ⅱ. 롱비치 항과 LA항의 전망
미국 서해안의 중심항만인 로스앤젤레스(LA)항과 롱비치(LB)항 가운데 롱비치 항은 컨테이너화물 취급실적의 증가세 미진, 반면에 LA항은 롱비치 대비 2배 가량 증가
- 롱비치 항은 지난해 약 730만 TEUs를 처리해 불과 전년대비 8.7% 증가에 그침.
- LA항은 약840만 TEUs를 처리, 전년대비 15.2% 증가
- 롱비치와 LA항에 항만적체가 발생하고 있지만 한미자유무역협정(FTA)가 타결됨으로써
향후 전망은 더욱 밝을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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