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미국 화물 운송체계 평가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국

(1) 미국 소개

(2) 경제적 특징

(3) 미국의 경제지표

2. 미국 화물 운송체계

(1) 70년대 이후 시대별 물류관리의 발전과정

(2) 수단별 운송부담

(3) 해운 물류

(4) 항만물류

(5) 철도운송

(6) 도로운송

(7)항공운송

(8) 미국 특수 물류환경

3. 평가 및 전망


본문내용

Ⅸ. 롱비치 항 연간 TEU
2-Ⅰ. LA 항의 소개
롱비치 항과 연접해있는 항만
(규모면:세계에서 가장 큰 항만中하나)
면적- 7,500에이커, 해안선으로는 43마일
미국에서 가장 활발한 컨테이너 전용항만
방대한 접안시설과 항만하부시설들이 갖춰짐
원스톱 화물수송과 배송체계 , 세계 10위의 물동량
동아시아 국가들과의 교역물량이 전체 취급화물의 90%
(주요 교역 대상국별 화물량 : 중국 ․ 홍콩 357억 달러, 일본 248억 달러, 대만 101억 달러, 태국 43억 달러, 우리나라 38억 달러)
컨테이너 터미널을 1단계와 2단계로 구분하여 건설
(초대형 터미널 -교역량의 증가에 따른 시설 수요에 부응, 대형화물의 효율적인 배송유도)
LA항만과 롱비치 항만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업
(두 항만 지역과 LA시의 도심부 화물철도 역사를 연결하여 운행하는 화물전용철도 건설 사업)

Ⅱ. 롱비치 항과 LA항의 전망
미국 서해안의 중심항만인 로스앤젤레스(LA)항과 롱비치(LB)항 가운데 롱비치 항은 컨테이너화물 취급실적의 증가세 미진, 반면에 LA항은 롱비치 대비 2배 가량 증가
- 롱비치 항은 지난해 약 730만 TEUs를 처리해 불과 전년대비 8.7% 증가에 그침.
- LA항은 약840만 TEUs를 처리, 전년대비 15.2% 증가
- 롱비치와 LA항에 항만적체가 발생하고 있지만 한미자유무역협정(FTA)가 타결됨으로써
향후 전망은 더욱 밝을 것으로 예상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한미fta총정리★★(준비부터 체결까지)(2007.5)★★
  • 미국은 한ㆍ미 FTA를 통해 시장개방 이외에 국제규범 및 선진국 제도와 관행의 광범위한 적용을 요구할 것으로 전망된다.네덜란드, 아일랜드, 싱가포르 등은 경제위기시 대외개방 및 글로벌 스탠다드의 적극적 도입을 통해 외국인투자유치에 성공함으로써 경제도약을 이룩한다.따라서 우리도 한ㆍ미 FTA를 선진국 진입의 필수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글로벌 스탠다드를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완비하는 계기로 활용(6).양국간 통상마찰이 감소한ㆍ미 F

  • 한미FTA총정리★★(준비부터 체결까지)(2007.5)★★
  • 미국은 한ㆍ미 FTA를 통해 시장개방 이외에 국제규범 및 선진국 제도와 관행의 광범위한 적용을 요구할 것으로 전망된다.네덜란드, 아일랜드, 싱가포르 등은 경제위기시 대외개방 및 글로벌 스탠다드의 적극적 도입을 통해 외국인투자유치에 성공함으로써 경제도약을 이룩한다.따라서 우리도 한ㆍ미 FTA를 선진국 진입의 필수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글로벌 스탠다드를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완비하는 계기로 활용(6).양국간 통상마찰이 감소한ㆍ미 F

  • [해운산업, 해운산업지원정책] 해운산업의 동향, 현황, 문제점과 외국의 해운산업지원정책 사례를 통해 본 해운산업의 여건 및 해운산업의 수급 전망 분석
  • 해운산업의 동향, 현황, 문제점과 외국의 해운산업지원정책 사례를 통해 본 해운산업의 여건 및 해운산업의 수급 전망 분석Ⅰ. 서론Ⅱ. 해운산업의 동향1. OECD, 기준미달선 퇴치 정책 발표2. 중국 신해운법령 시행관련 주요 동향1) 중국 국제해운조례 주요내용2) 미국의 동향3) 중미 해운회담 내용3. 중국 국제해운조례 시행에 따른 우리부 대응4. 중국 교통부, 국제해운조례 실시세칙 초안 작성5. 핀란드 톤세법안, 의회의 국가재정위원회 통과6. Ch

  • [수출, 수출보험제도, 농산물수출, 방송컨텐츠수출, 애니메이션수출] 수출보험제도, 농산물의 수출, 방송컨텐츠의 수출, 애니메이션의 수출, 외국의 수출 활성화 정책 분석
  • 및 시장개척지역의 수출농수산물에 대한 판매촉진을 위해서는 자치단체 주관으로 경북통상, 농수산유통공사 등과 협조하여 해당 수출국 바이어를 알선하거나 초청하여 농 어가와 법인체를 연계시켜 줄 수 있도록 건의하였다. 그리고 수출관련 전문지식 부족으로 경쟁력이 떨어지는 업체나, 수출단지내 선도농가, 담당 공무원들에게 품목별 수출전문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수강 할 수 있도록 건의하였으며, 인터넷 정보망 개설을 지원하여 국내외 수

  •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 및 그 관리사항을 소비자가 알 수 있게 하는 체계이다.미생물, 비료, 농약, 중금속 등 식품위해요소와 오폐수, 폐기물 등 환경요소와 Traceability 기록사항 등을 중점 관리하여 최종농산물의 안전성을 보장하는데 그 핵심이 있으며, 향후 21세기 농장에서 식탁까지 안전농산물의 생산과 공급을 위한 핵심제도로 정착될 것으로 전망된다. Codex, WHO, FAO 등 국제기구 중심으로 논의 확장 추세에 있으며, 미국, 캐나다, 대만 등은 정부 또는 민간 차원에서 GAP를 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