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와경영] 인천국제공항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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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문
Ⅱ. 본 론
1.1 인천국제공항에 접근이 힘들다.
1.2 인천국제공항에 접근하는 방법과 국가에 대책.
1.3 제기 되고 있는 문제점들.
2. 시스템상의 문제점
2.1 수하물 처리 시스템(BHS·Baggage Handling System)
2.2 외국회사 참여의 문제
2.3 인력구조에 대한 문제점
3. 운영상의 문제점
3.1 숙박시설의 문제점(숙박, 편의 시설의 확충)
3.2 지방 승객들의 국제선 연계 불편 문제
3.3 많은 빚으로 이용객 부담
* 첵랩콕 및 스팡공항 개항시 운영장애 원인
Ⅲ. 맺음말
본문내용
Ⅰ. 서 문

2001년 3월 28일 지난 40년간 국제관문의 역할을 했었던 김포국제공항은 9시 50분에 마지막 국제선 승객을 태우고 출발하는 우즈벡 항공여기가 김포국제공항의 역사를 마감하게 되었다. 김포공항을 통해 해외 나가는 마지막 승객들은 여행객과 사업가 등 80여 명으로 탑승수속을 마쳤다. 여객기와는 별도로 밤 11시 반 미국 LA로 가는 대한항공 화물기가 마지막으로 이륙하게 되면 김포공항은 지난 40년간에 맡아왔던 국제 관문의 역할을 인천공항에 넘겨주고 내일부터는 국내선 기능만 맡게 된다. 3월 29일 오전 8시 30분 승
객 280명을 태운 대항항공 마닐라행 국제선을 시작으로 인천국제공항의 시대가 열렸다.
그동안 국력신장, 북방항로취항 등으로 아·태지역중에서도 고도의 항공수요 증가 추세, 미래 항공시장에서 주요국가로 부상할 것으로 예견(국제민간항공기구 및 국제항공운송협회)한바 있고, 대내적으로는 국민소득 향상에 따른 해외여행 수요증가, 도로교통 체증에 따른 고속교통수단의 선호 등으로 항공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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