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마케팅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5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광 마케팅의 이해
관광 마케팅의 정의
관광 마케팅 환경
관광 마케팅 특성 및 계획
2. 관광 마케팅 전략
관광 행동의 이해
마케팅 조사의 의의 및 과정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의 선정
포지셔닝 전략
3. 관광 마케팅 믹스
관광 상품 및 서비스의 구성
가격 전략 및 결정 방법
예약 유통 시스템
촉진 커뮤니케이션 믹스
4. 사례
하나투어
- 본문내용
-
1)관광 마케팅 환경의 구성요소
미시적 환경 – 기업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과 능력을 결정하는 환경
(기업의 내부환경/공급업자/마케팅 중간업자/고객/경쟁자)
거시적 환경 – 기업의 외적 요인들을 포함한 광범위한 환경
(고객 및 인구 통계적 요인과 경제적, 자연적, 기술적, 정치적, 법률적, 사회적, 문화적 환경요인)
1)고객행동 요인
①개인적 요인 – 기본적인 만족감을 느끼는 경우 욕구(needs)가 발생, 욕구 충족을 위한 구체적인 것에 대한 필요(wants)를 느낄 때 나타남
관광 기업이 제공하는 메시지를 고객은 오감을 사용하여 지각, 개인이 정보를 수집, 정리하고, 해석하는 과정을 인지라고 하며, 인지 과정은 인지/지각 창을 통해 선택된 정보를 개인의 인지적 편견에 따라 받아들이고, 이를 선택적으로 보유, 종결하는 단계를 거치게 됨.
학습, 개성, 라이프스타일, 자아개념 등
- 참고문헌
-
- 인터넷 여행사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오윤홍 2004
- 관광경영론/김재민, 일신사
- 여행업의 상품결정 요소에 관한 연구/조성극
- 하나투어 홈페이지 : http://www.hanatour.com/
- 모두투어 홈페이지 : http://www.modetour.com/
- 통계청 홈페이지 : http://www.nso.go.kr/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 각종 포털 사이트 기사 참고(naver, empas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