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마케팅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관광 마케팅의 이해
관광 마케팅의 정의
관광 마케팅 환경
관광 마케팅 특성 및 계획
2. 관광 마케팅 전략
관광 행동의 이해
마케팅 조사의 의의 및 과정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의 선정
포지셔닝 전략
3. 관광 마케팅 믹스
관광 상품 및 서비스의 구성
가격 전략 및 결정 방법
예약 유통 시스템
촉진 커뮤니케이션 믹스
4. 사례
하나투어
본문내용
1)관광 마케팅 환경의 구성요소
미시적 환경 – 기업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과 능력을 결정하는 환경
(기업의 내부환경/공급업자/마케팅 중간업자/고객/경쟁자)
거시적 환경 – 기업의 외적 요인들을 포함한 광범위한 환경
(고객 및 인구 통계적 요인과 경제적, 자연적, 기술적, 정치적, 법률적, 사회적, 문화적 환경요인)
1)고객행동 요인
①개인적 요인 – 기본적인 만족감을 느끼는 경우 욕구(needs)가 발생, 욕구 충족을 위한 구체적인 것에 대한 필요(wants)를 느낄 때 나타남
관광 기업이 제공하는 메시지를 고객은 오감을 사용하여 지각, 개인이 정보를 수집, 정리하고, 해석하는 과정을 인지라고 하며, 인지 과정은 인지/지각 창을 통해 선택된 정보를 개인의 인지적 편견에 따라 받아들이고, 이를 선택적으로 보유, 종결하는 단계를 거치게 됨.
학습, 개성, 라이프스타일, 자아개념 등
참고문헌
- 인터넷 여행사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오윤홍 2004
- 관광경영론/김재민, 일신사
- 여행업의 상품결정 요소에 관한 연구/조성극
- 하나투어 홈페이지 : http://www.hanatour.com/
- 모두투어 홈페이지 : http://www.modetour.com/
- 통계청 홈페이지 : http://www.nso.go.kr/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 각종 포털 사이트 기사 참고(naver, empas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이해,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믹스,하나투어,하나투어마케팅,촉진커뮤니케이션,예약유통시스템,관광마케팅특성
  • 관광 마케팅1. 관광 마케팅의 이해2. 관광 마케팅 전략3. 관광 마케팅 믹스4. 사례관광 마케팅의 정의관광 마케팅 환경관광 마케팅 특성 및 계획관광 행동의 이해마케팅 조사의 의의 및 과정시장 세분화표적 시장의 선정포지셔닝 전략관광 상품 및 서비스의 구성가격 전략 및 결정 방법예약 유통 시스템촉진 커뮤니케이션 믹스하나투어CONTENTS1)마케팅의 정의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수요를 결정하고자 하는 모든 전문적이고도 규칙적인 활

  • [관광마케팅] JW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보여야 함을 대변한다. 이 보고서를 통해 관광마케팅이 무엇이고, 관광마케팅 주체 중에서 호텔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Marriott International의 사례를 통해 살펴보겠다.본론1. 관광마케팅의 정의 세계 관광 기구(WTO : World Tourism Organization)는 “관광마케팅이란 최대의 편익을 추구하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관광수요를 조사 및 예측을 하고, 선택을 하여 자사의 관광 상품이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는 경영철학이다

  • 제11장 관광마케팅전략
  • ♬ 제11장관광마케팅전략목차1. 경영전략의 기본 개념(1)전략의 개념(2)전략의 요소와 전략요건2. 경영기본전략(1)코스트리더십전략(2)차별화전략(3)집중화전략3. 관광마케팅 전략의 개요(1)마케팅전략의 정의(2)마케팅 목표(3)마케팅 전략의 수립방법4. 경쟁지위의 유형화와 관광마케팅 경쟁전략(1)시장선도자의 전략(2)시장도전자의 전략(3)시장틈새자의 전략(4)시장추종자의 전략제1절. 경영전략의 기본개념1.전략의 개념전략이란 조직이

  • 농어촌건축 관광마케팅(농촌관광, 전통문화마케팅, 농촌관광문화, 문화마케팅전략) PPT, 파워포인트
  • 농어촌건축 관광마케팅1. 농촌관광의 문화적 의미전통문화의 재발견, 새로운 문화창조, 2. 농촌관광과 문화 마케팅고객을 끌어들이는 문화마케팅새로운 여행 및 여가문화 제안문화마케팅의 전략contents역사로서 문화 (Heritage)예술로서 문화 (Art)생활로서 문화 (Life)• 문화란 무엇인가?문화의 전달방식→ 콘텐츠(미디어) , 이벤트, 축제, 광고, 디자인, 건축 등1농촌전통문화의 재발견2새로운 농촌문화 창출3새로운 여행 및 여가 문화 제안•

  • [관광마케팅] 클럽메드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유인전략
  • 목 차1.회사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3)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2. 시장 분석 1) 관광산업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분석 1) 유사상품과의 경쟁분석 2) 기타 독립 리조트 4.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주요 고객 및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8P 5.성공요인 분석 6.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의 타당성 조사 1) 환경적 요인 분석 2) 시장성 분석 3) 접근성 분석 4)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로의 유인전략 1.회사소개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