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아이리스의 일본에서의 실패와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동기
2. 성공사례-겨울연가
3. 아이리스의 성공
4. 아이리스의 일본에서의 실패
5. 아이리스의 실패원인
6. STP 분석
7. Marketing Mix
8. Q&A
- 본문내용
-
겨울연가는 편당 수출가 2백 20만엔(한화 약 2천 2백 만원), 20부 전체 수출액 4천 4백 만엔(한화 약 4억 4천 만원)을 기록하며 일본에 진출함
첫 회 9.2%로 시작, 약 두 달 후에는 17.6%를 기록하며 히트함
이는 골든 타임의 연속극 시청률 목표를 15%로 잡는 것을 상회하는 기록이며, 노 컷 판의 방송이나 특별편성과 같은 이례적인 사건까지 발생함
수신료 이외에 비디오, DVD, 만화책 등의 판매 수익으로 NHK의 2003년도 결산을 흑자로 돌려놓음
일본의 중년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함
주인공들의 솔직한 사랑 고백, 절제된 눈물 연기가 주효함
가족에 대한 중요성을 회고시킴
첫사랑의 배경이 된 학창시절의 순수함이 부각됨
계절이 주는 영상 이미지가 풍부함
사생아 모티브, 기억상실증, 난치병 등의 극적 요소들이 존재함
3~4회 상영 중 더빙을 사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성공함
새벽 2시, 밤 11시 등 늦은 시간에 방영했음에도 성공함
목표 시청자인 주부들은 늦은 시간까지 TV를 시청하려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청률을 기록
문화적 빈틈을 잘 파고들어 문화적 할인이 나타나지 않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