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드라마 아이리스의 일본에서의 실패와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 동기
2.성공 사례-겨울연가
3.한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아이리스
4.큰 기대를 받으며 진출한 일본에서 기대 이하의 성적을 기록함
5.아이리스의 실패 원인
6.STP 분석
7.Marketing Mix-아이리스의 개선 방안
8.아쉬움을 남겨준 아이리스
본문내용
한류 열풍에 힘입어 많은 드라마들이 일본에 진출해 성공을 거두고 있으나, 많은 기대를 받으며 진출한 아이리스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음
겨울연가는 편당 수출가 2백 20만엔(한화 약 2천 2백 만원), 20부 전체 수출액 4천 4백 만엔(한화 약 4억 4천 만원)을 기록하며 일본에 진출함
첫 회 9.2%로 시작, 약 두 달 후에는 17.6%를 기록하며 히트함
이는 골든 타임의 연속극 시청률 목표를 15%로 잡는 것을 상회하는 기록이며, 노 컷 판의 방송이나 특별편성과 같은 이례적인 사건까지 발생함
수신료 이외에 비디오, DVD, 만화책 등의 판매 수익으로 NHK의 2003년도 결산을 흑자로 돌려놓음
일본의 중년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함
주인공들의 솔직한 사랑 고백, 절제된 눈물 연기가 주효함
가족에 대한 중요성을 회고시킴
첫사랑의 배경이 된 학창시절의 순수함이 부각됨
계절이 주는 영상 이미지가 풍부함
사생아 모티브, 기억상실증, 난치병 등의 극적 요소들이 존재함
3~4회 상영 중 더빙을 사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성공함
새벽 2시, 밤 11시 등 늦은 시간에 방영했음에도 성공함
목표 시청자인 주부들은 늦은 시간까지 TV를 시청하려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청률을 기록
문화적 빈틈을 잘 파고들어 문화적 할인이 나타나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 드라마의 진출 현황 및 경제적 효과와 향후 전망 분석
  • 한류 드라마목차Ⅰ.한류 드라마의 진출현황Ⅱ.한류 드라마의 성공과 실패1. 성공사례 2. 성공요인 및 분석 3. 실패사례 4. 실패요인 및 분석Ⅲ.한류드라마의 경제적 효과Ⅳ.전망 (나아갈 방향과 개선방안 )Ⅰ. 한류드라마의 진출 현황지상파 방송사의 수출 장르 : 드라마가 95.3%로 수출의 대다수를 차지케이블TV/위성TV/독립 제작사/배급사 : 드라마가 61.9%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국가별 수출입 현황 : 수출은 여전히 한류의 중심지인 일본이 가장

  • [미디어 경제학] 기업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분석(SCP, 마이클 포터 5 FORCES, 3V 분석 모형)
  • 문화와 매니지먼트 산업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신문대학원) 즉 ‘연예 활동’을 조직적인 행위 내에서 관리하는 연예 매니지먼트는 스타와 문화 컨텐츠 산업인 방송, 영화, 음반, 공연, TV 드라마, 연예프로그램, CF 등을 통해 선보이는 전체적인 과정을 기획, 관리, 유지하는 매니지먼트 사이클의 효율적인 운동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고 하는 행위이다. (임경민2000, ‘연예 매니지먼트의 실태와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 [경영전략]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사례와 성공방안
  • 실패한 제품은 조용히 시장에서 사라진다. 디자인이나 성능 등이 제품의 매출에 영향을 주기도 하겠지만 그것뿐만 아니라 TV광고, 인터넷광고, 입소문 마케팅 등등 다각적인 제품의 마케팅 전략이 아주 중요하다. 유명 모델 또는 연예인을 앞세워 광고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제품의 경우에는 광고효과가 실제 놀라운 매출증대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경우가 2005년 이효리와 에릭의 춤과 노래를 앞세웠던 ‘애니모션’ 애니

  • [미디어 경제학]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본 `한류 아이돌 산업` 분석
  • 드라마가 수출되기 시작한 1990년 중반 그 흐름이 포착되기 시작해, 아이돌 그룹인 H.O.T의 베이징 공연이 열린 2000년, 중국 매체들에 의해 ‘한류’라는 용어가 ‘동아시아 지역을 강타한 한국 대중문화의 커다란 영향력’이라는 현재의 의미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한류가 한국 문화산업을 본격적으로 주도하기 시작한 것은 KBS의 가 일본에 수출되어 드라마의 주연이었던 배용준이 ‘욘사마’라 불리며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던 2004년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문화체험 그리고 온천과 같은 활동과 병행하면 스키리조트의 계절성을 극복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스키드라마를 통한 외국 관광객 유치드라마를 통한 홍보효과의 사례로는 첫째, 드라마 모래시계의 정동진을 들 수 있다. 소나무 한 그루외엔 아무 것도 없던 동해의 바닷가 마을인 정동진은 드라마 모래시계의 배경으로 등장하면서 연간 100만명이상 오가는 국내 최고의 해맞이 명소로 떠올랐으며,현재 까지 그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드라마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