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TV광고 소비자 정보 상표별 비교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방향 및 범위제시
2. 본론 (소비자정보 관련)
1) 이동통신광고 비교분석
• 온 국민은 yo
• 올레 퉁
• T끼리 B끼리
2) 대출광고 비교분석
• 러시 앤 캐시
• 원캐싱
3) 화장품광고 비교분석
• 아모레퍼시픽
• SK-Ⅱ
4) 건강보조식품광고 비교분석
• 산수유1000
• 브이푸드(Vfood)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이동통신광고에서 제공되어야할 소비자정보 내용
• 업체정보(SKT, LGT, KT 인가의 이동통신 회사 이름을 제시해야 함)
• 가족요금상품으로서 가족은 몇 인을 기준인지 제시
• 기본요금과 가족구성원수의 따라 변동된 요금 제시
• 더블할인 및 스페셜 할인 중복 가능 여부 제시
• 인터넷 사용량 제한 여부 제시
• 스마트 폰 데이터 요금이 적용 여부 제시
• 가족요금제에 대한 약정 여부 제시 등
(3) 소비자정보 제공여부에 따른 업체별 이동통신광고 비교 분석
소비자정보유형
온국민은 요
올레 퉁
T끼리 B끼리
가 격
기본요금(할인률)
제공
제공
제공(미흡)
가족구성원 수 초과,미만일 경우 변동된 요금 제시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더블할인 및 스페셜 중복할인 유무 제시
제공
제공안함
제공안함
상 품
가족 몇 인 기준
제공
제공
제공안함
약정유무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가족요금제에 대한 조건제시
제공안함
제공
제공
인터넷 사용량 제한 유무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미흡)
시 장
업체정보
제공
제공
제공
품 질
통화품질, 인터넷 속도, 품질 제시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신 용
해당사항 없음
위 해
환 경
➀ 잘된 점
TV광고라는 짧은 시간 내에 각 통신사가 제일 강점으로 내세운 특징을 재미있고 쉬운 멜로디로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 소비자에게 가장 중요한 이동통신의 3사 브랜드 업체정보는 모두 다 담아내었으며 대체적으로 기본요금이 얼마가 나올 것인가에 대한 소비자에게 정보를 주었다.
• 온 국민은 요 : 가족 몇 인을 기준으로 기본요금이 얼마나 할인될 수 있는지에 대해 가장 기본적으로 소비자가 궁금해야 할 사항을 제시하였고, 마지막으로 더블할인 및 스페셜 중복 할인 유무는 다른 통신사에서 제공하지 않은 것을 제시하였다.
• 올레 퉁 : 올레 퉁 역시 가족 몇 인을 기본으로 기본요금이 얼마나 나오고, 가족 요금제에 대한 약정을 제시하였다.
• T끼리 B끼리 : 가족요금제에 대한 약정을 제공하고 다른 통신사들과 다르게 인터넷 사용량 제한 유무에 대한 언급을 하였다.
- 참고문헌
-
4. 참고자료 및 사이트
1) 신문기사
• ‘고현정 비타민’은 천연비
타민?… 브이푸드 시정명령
http://www.hk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53549
• [2010 상반기 히트상품]
“소비자건강 생각한 제품이 1등”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52288&sid=E&tid=5
• EBS 지식채널 - 건강보조
식품의 허와 실
http://blog.naver.com/cheolahn5?Redirect=Log&logNo=70090938169
• [기자수첩]폼 원더풀과 천
호식품의 교집합
http://stylem.mt.co.kr/styview.php?no=2010092814211710923&type=1
• ‘역시 러시앤캐시 무과장!’,
2010-09-13,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78166
2) 동영상 자료
• 나쁜광고의 치명적인 매력에
빠지다- 천호식품 산수유1000
http://blog.naver.com/ogilvy572?Redirect=Log&logNo=120105487251&jumpingVid=A68AD3281E997B0687AE9D55AA9AE89DEBFE
• 브이푸드 이용후기 및 상세정보
http://blog.naver.com/wndp1234?Redirect=Log&logNo=80109013155
• 브이푸드 홈페이지
http://www.vfoodmall.com/
• 러시앤캐시 무과장 광고
http://blog.naver.com/friedrich98?Redirect=Log&logNo=100105286763
• 러시앤캐시 최근광고
http://qtv.freechal.com/Viewer/QTVOutViewer.asp?docid=2894541&srchcp=N&playtimePos=&q=러시앤캐시%20광고#container
• 원캐싱 광고
http://blog.naver.com/nemesisjoo?Redirect=Log&logNo=130072216092&jumpingVid=2AFD790B1C937BD26F4EA138C997517B84EE
• 요 시리즈1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92371965&jumpingVid=3DB35612F0A9FF12E1130E798E7B382BB0E8
• 요 시리즈 2
http://blog.naver.com/tomato2130?Redirect=Log&logNo=70093414277&jumpingVid=546E70C441C5B9DC912859DEAEAE227027BD
• 요 시리즈 3
http://blog.naver.com/swt210?Redirect=Log&logNo=110094073741&jumpingVid=F1A9CE012151B48B8099BA6B3D1A47100729
• 올레 퉁
http://keywui.chosun.com/contents/section.view.keywui?mvSeqnum=166510&cateCategoryId=101&cateSubCategoryId=40
• 티끼리 비끼리
http://blog.naver.com/bde3?Redirect=Log&logNo=10092730365&jumpingVid=DF6C4B281A2E72BA07CE9241A3A303CEF5E6
• 2008년, SK-Ⅱ 임수정 첫 cf 편
http://www.youtube.com/watch?v=Ofjb9Xg4mds
• SK-Ⅱ 콤팩트, 임수정 김희애
변정민 편
http://www.sk2.co.kr/comuser/webzine/index.asp?menu=media
• 2006년 이나영 - 라네즈 립
스틱 cf 편
http://www.youtube.com/watch?v=3tMaTF4E0Z8
• 2008년 송혜교 - 라네즈 콤팩
트 cf 편
http://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9D%BC%EB%84%A4%EC%A6%88+cf
• 2009년 이나영 - 라네즈 스
타 화이트 에센스 cf 편
http://www.youtube.com/watch?v=PpoF8A_ngjo
• 2010년 현재 - 눈부신 송혜
교 워터풀 라네즈 cf 편
http://www.youtube.com/watch?v=bpQ_MKlgU-s
3) 사이트
• TVCF
http://www.tvcf.co.kr
• ‘무과장 이야기’
http://blog.naver.com/friedrich98?Redirect=Log&logNo=100105286763
• ‘want cash
http://blog.naver.com/leemija0522?Redirect=Log&logNo=108858785
• ’굿타이밍‘
http://blog.naver.com/mareedoc?Redirect=Log&logNo=150087768904
• 아모레퍼시픽
www.amorepacific.co.kr
• SK2
www.sk2.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