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TV광고 소비자 정보 상표별 비교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방향 및 범위제시

2. 본론 (소비자정보 관련)

1) 이동통신광고 비교분석
• 온 국민은 yo
• 올레 퉁
• T끼리 B끼리
2) 대출광고 비교분석
• 러시 앤 캐시
• 원캐싱
3) 화장품광고 비교분석
• 아모레퍼시픽
• SK-Ⅱ
4) 건강보조식품광고 비교분석
• 산수유1000
• 브이푸드(Vfood)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이동통신광고에서 제공되어야할 소비자정보 내용
• 업체정보(SKT, LGT, KT 인가의 이동통신 회사 이름을 제시해야 함)
• 가족요금상품으로서 가족은 몇 인을 기준인지 제시
• 기본요금과 가족구성원수의 따라 변동된 요금 제시
• 더블할인 및 스페셜 할인 중복 가능 여부 제시
• 인터넷 사용량 제한 여부 제시
• 스마트 폰 데이터 요금이 적용 여부 제시
• 가족요금제에 대한 약정 여부 제시 등


(3) 소비자정보 제공여부에 따른 업체별 이동통신광고 비교 분석
소비자정보유형
온국민은 요
올레 퉁
T끼리 B끼리
가 격
기본요금(할인률)
제공
제공
제공(미흡)
가족구성원 수 초과,미만일 경우 변동된 요금 제시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더블할인 및 스페셜 중복할인 유무 제시
제공
제공안함
제공안함
상 품
가족 몇 인 기준
제공
제공
제공안함
약정유무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가족요금제에 대한 조건제시
제공안함
제공
제공
인터넷 사용량 제한 유무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미흡)
시 장
업체정보
제공
제공
제공
품 질
통화품질, 인터넷 속도, 품질 제시
제공안함
제공안함
제공안함
신 용
해당사항 없음
위 해
환 경






➀ 잘된 점
TV광고라는 짧은 시간 내에 각 통신사가 제일 강점으로 내세운 특징을 재미있고 쉬운 멜로디로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 소비자에게 가장 중요한 이동통신의 3사 브랜드 업체정보는 모두 다 담아내었으며 대체적으로 기본요금이 얼마가 나올 것인가에 대한 소비자에게 정보를 주었다.

• 온 국민은 요 : 가족 몇 인을 기준으로 기본요금이 얼마나 할인될 수 있는지에 대해 가장 기본적으로 소비자가 궁금해야 할 사항을 제시하였고, 마지막으로 더블할인 및 스페셜 중복 할인 유무는 다른 통신사에서 제공하지 않은 것을 제시하였다.
• 올레 퉁 : 올레 퉁 역시 가족 몇 인을 기본으로 기본요금이 얼마나 나오고, 가족 요금제에 대한 약정을 제시하였다.
• T끼리 B끼리 : 가족요금제에 대한 약정을 제공하고 다른 통신사들과 다르게 인터넷 사용량 제한 유무에 대한 언급을 하였다.

참고문헌
4. 참고자료 및 사이트

1) 신문기사
• ‘고현정 비타민’은 천연비
타민?… 브이푸드 시정명령
http://www.hk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53549
• [2010 상반기 히트상품]
“소비자건강 생각한 제품이 1등”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52288&sid=E&tid=5
• EBS 지식채널 - 건강보조
식품의 허와 실
http://blog.naver.com/cheolahn5?Redirect=Log&logNo=70090938169
• [기자수첩]폼 원더풀과 천
호식품의 교집합
http://stylem.mt.co.kr/styview.php?no=2010092814211710923&type=1
• ‘역시 러시앤캐시 무과장!’,
2010-09-13,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78166


2) 동영상 자료
• 나쁜광고의 치명적인 매력에
빠지다- 천호식품 산수유1000
http://blog.naver.com/ogilvy572?Redirect=Log&logNo=120105487251&jumpingVid=A68AD3281E997B0687AE9D55AA9AE89DEBFE
• 브이푸드 이용후기 및 상세정보
http://blog.naver.com/wndp1234?Redirect=Log&logNo=80109013155
• 브이푸드 홈페이지
http://www.vfoodmall.com/
• 러시앤캐시 무과장 광고
http://blog.naver.com/friedrich98?Redirect=Log&logNo=100105286763
• 러시앤캐시 최근광고
http://qtv.freechal.com/Viewer/QTVOutViewer.asp?docid=2894541&srchcp=N&playtimePos=&q=러시앤캐시%20광고#container
• 원캐싱 광고
http://blog.naver.com/nemesisjoo?Redirect=Log&logNo=130072216092&jumpingVid=2AFD790B1C937BD26F4EA138C997517B84EE
• 요 시리즈1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92371965&jumpingVid=3DB35612F0A9FF12E1130E798E7B382BB0E8
• 요 시리즈 2
http://blog.naver.com/tomato2130?Redirect=Log&logNo=70093414277&jumpingVid=546E70C441C5B9DC912859DEAEAE227027BD
• 요 시리즈 3
http://blog.naver.com/swt210?Redirect=Log&logNo=110094073741&jumpingVid=F1A9CE012151B48B8099BA6B3D1A47100729
• 올레 퉁
http://keywui.chosun.com/contents/section.view.keywui?mvSeqnum=166510&cateCategoryId=101&cateSubCategoryId=40
• 티끼리 비끼리
http://blog.naver.com/bde3?Redirect=Log&logNo=10092730365&jumpingVid=DF6C4B281A2E72BA07CE9241A3A303CEF5E6
• 2008년, SK-Ⅱ 임수정 첫 cf 편
http://www.youtube.com/watch?v=Ofjb9Xg4mds
• SK-Ⅱ 콤팩트, 임수정 김희애
변정민 편
http://www.sk2.co.kr/comuser/webzine/index.asp?menu=media
• 2006년 이나영 - 라네즈 립
스틱 cf 편
http://www.youtube.com/watch?v=3tMaTF4E0Z8
• 2008년 송혜교 - 라네즈 콤팩
트 cf 편
http://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9D%BC%EB%84%A4%EC%A6%88+cf
• 2009년 이나영 - 라네즈 스
타 화이트 에센스 cf 편
http://www.youtube.com/watch?v=PpoF8A_ngjo
• 2010년 현재 - 눈부신 송혜
교 워터풀 라네즈 cf 편
http://www.youtube.com/watch?v=bpQ_MKlgU-s


3) 사이트
• TVCF
http://www.tvcf.co.kr
• ‘무과장 이야기’
http://blog.naver.com/friedrich98?Redirect=Log&logNo=100105286763
• ‘want cash
http://blog.naver.com/leemija0522?Redirect=Log&logNo=108858785
• ’굿타이밍‘
http://blog.naver.com/mareedoc?Redirect=Log&logNo=150087768904
• 아모레퍼시픽
www.amorepacific.co.kr
• SK2
www.sk2.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LG텔레콤의 이동통신브랜드`Khai girl` 마케팅전략
  • LG Telecom의 이동통신브랜드 Khai girl광고물: 현재 방영되고 있는 TV 광고 Khai girl(카이 걸)CONTENTS1. 서 언 (PAGE 1-3) 1. 주제를 선택하게 된 과정 및 동기 2.LG텔레콤에 대하여 2. 관여도 (PAGE 4-5)3.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PAGE 5-8)1. 문제 인식 단계2. 정보의 탐색4. 구매전 대안 평가(PAGE 8-9) 5. 구매, 구매후 행동(PAGE 9-11)1. 구매2. 구매후 행동6.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PAGE 12-13)7. 기 억(PAGE 14)1. 노 출2. 주 의3. 이 해8. 태도의 형성과 변화(PAGE 15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목 차서언-1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2SKY의 마케팅 전략3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마케팅 믹스 전략내용별 광고분석-4소비자 의사결정과정4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소비자 정보처리과정6노출과 주의이해기억태도-9정교화 가능

  • [소비자행동론] LG텔레콤의 이동통신브랜드 `Khai girl`
  • 과 목: 소비자 행동제출일: LG Telecom의 이동통신브랜드 광고물: 현재 방영되고 있는 TV 광고 Khai girl(카이 걸)CONTENTS1. 서 언 (PAGE 1-3) 1. 주제를 선택하게 된 과정 및 동기 2.LG텔레콤에 대하여 2. 관여도 (PAGE 4-5)3.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PAGE 5-8)1. 문제 인식 단계2. 정보의 탐색4. 구매전 대안 평가(PAGE 8-9) 5. 구매, 구매후 행동(PAGE 9-11)1. 구매2. 구매후 행동6.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PAGE 12-13)7. 기 억(PAGE 14)1. 노 출2. 주 의3. 이 해8. 태도

  • [마케팅조사, 마케팅관리, 마케팅전략] 노비타(비데)의 마케팅 전략 연구
  • 광고와의 차별화된 메시지 소구기능적 속성을 탈피하여 프리미엄 이미지 전달 강화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연예인과 메시지, 브랜드네임을 강조 4P Strategy - Promotion체험단 활용 전략신문 잡지TV인터넷주위사람들옥외광고기타Tone Div.9 39 2 9 1 3Tone Div.소비자 정보 획득 경로 설문결과4대 매체를 보완 및 확대 하는 새로운 경로 확보노비타 체험단을 선정해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Concept체험단을 조직하여 비데를 사용 및 평가하게 함소비자에

  • [소비자행동론] 상표태도 형성
  •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2080은 광고의 덕분에 운이 좋게도 타 상표에 대한 불만족 바로 이후에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었고, 타 상표에 비해 만족할 만한 속성에 강점을 갖고 있었으므로 소비자는 더 이상 다른 상표를 고려할 필요 없이 2080 속성의 가치를 더욱 긍정적으로 평가 할 수 있게 된 것이라 생각된다. 이러한 경우 타 상표에 대한 구매경험으로부터 현재 상표를 구체적으로 비교 평가할 수 있었기 때문에 선택한 상표 속성의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