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매의 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온라인 구매란
2. 온라인 구매의 소비자 의사결정
①의류 ②생필품 ③서비스
<소분류>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행동 5. 구매후행동
3. 온라인 구매의 소비자 의사결정의 영향 요인
3-1: 환경적 요인
3-2: 개인, 심리적 요인
4. 온라인 구매와 오프라인구매의 차이점
5. 온라인 구매시 주의 해야할점
- 본문내용
-
4) 구매행동
- 온라인 사이트별로 같은 제품 내에서 가격을 비교하여 구매할 사이트를 정하여 구매한다.
-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연예인이 운영하는 쇼핑몰과 같은 사적 온라인 쇼핑몰의 특징을 잘 구별해야 한다.
비슷한 모양과 품질의 의류라도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연예인 운영 온라인 쇼핑몰의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 결제 방법에서도 보통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 로그인으로 주문이 가능하며, 카드결제, 무통장입금, OK캐쉬백 등 보편적인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였다. 또 온라인 결제 시스템도 ‘안전결제’ 시스템으로 되어있어 보다 신뢰가 가는 구매를 할 수 있다.
But! 일반적인 사적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주문이 되지 않았다. 또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보다 보편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적립을 해준 것에 비해, 사적 온라인 쇼핑몰은 그 쇼핑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것에 불과했다.
5) 구매 후 행동
-구매 후 부조화 : 제품 구매이후 만족/불만족을 느끼기에 앞서 자신의 선택이 과연 옳은 것이었는가에 대한 불안감(심리적 불편함)
-기대 불일치 이론 : 소비자가 사전기대와 실제제품성능을 비교하여 긍정적 평가는 만족, 부정적 평가는 불만에 영향을 준다는 이론
-귀인이론 : 구매 후 만족/불만족의 원인과 책임에 대한 인과 추론 과정
-불평행동: 구매한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 구매후기와 상품평을 올린다. 상품이 마음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