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현대자동차의 E-비즈니스 수행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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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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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연혁 및 현황
3.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구성
4. E-비즈니스 수행사례
5. 기업분석
6. 수익원천
7. 비즈니스모델
8. 성공요인
9. 비전 및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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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7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
1976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 시판
1983 캐나다 현지법인(HMC)설립
1985 미국 현지법인(HMC)설립
1986 엑셀, 첫 미국 수출
1991 한국 최초의 독자개발 알파엔진 출시
1994 연간 생산 100만 대 돌파
1998 기아자동차 인수
2003 자동차업계 최초 <글로벌 환경경영>공식 선포
2004 해외 3대 생산기지 인도, 중국, 터키 월 최다판매 신기록 수립
2004 1000만 대 수출로 한국 수출 역사 신기록
2005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2010 상용부문, 창사이래 월간 최다 판매 달성
2010 영국 소비자 만족도 대상 수상
2010 미국 브랜드 고객 충성도 1위
‘비포서비스의 개념’
고객을 직접 찾아가 차량 예방점검, 성능점검을 통해
사전관리까지 책임지는 적극적이고 확대된 개념의 서비스 활동
‘비포서비스의 목적’
적극적인 고장예방으로 고객의 안전한 차량운행을 보장하고 간단한 차량점검과 응급조치 요령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여 올바른 자동차 운전문화를 정착하는데 목적
‘세부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무상 순회점검 서비스와 오너정비교실
(1)RFID 기반 물류 인프라 구축
2010년 10월 25일 100개 협력사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전자태그(RFID) 기반 물류 인프라 구축을 완료
실제 물류 동선부터 물류센터 내 재고, 공장 내 재고까지 RFID를 통해 관리가능
협력사의 부품 공급 물량과 운송 과정, 부품 및 차량의 위치 등 실시간 파악가능
비용과 시간의 획기적인 절약
현대자동차 RFID 프로젝트의 목표
현대자동차와 협력업체 사이에 오가는 부품 물류 정보를
서로가 손쉽게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e-CRM의 필요성 증가’
블루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고객관리
블루멤버스 카드, 내차 관리 등의 서비스를 통해 기존고객 재구매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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