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최저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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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t 세월을 거스르는 가격표
2nd 레드오션의 비애 : 가격전쟁
3rd 저가 마케팅의 전략적 계산 : 왜 싸게 파는가
4th 소비자를 유혹하는 가시 돋친 장미
5th 누구를 위하여 가격을 낮추나
6th 가격이 아닌 가치에 초점을 맞춰라
본문내용
유통단계를 줄여 소비자와
직거래를 함으로써 컴퓨터
가격을 낮출 수 있다는 발상


효율적 생산시설 배치, 조립라인 단순화,
인원감축, 재고관리와 부품관리 등
생산 전반의 효율성 강화로 제품 원가
더 절감 가능


가격 경쟁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한 위치 차지


자사에서 100%
PL(Private Label)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가격적 우위를 점함


유통을 장악한 유통공룡의 PL제품을
통한 저가마케팅은,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나 중소하청기업에게
치명적인 수익성 저하를 가져다 줌


한 번 유대를 쌓은 고객과 그 관계를 계속 유지해
지속적인 고객으로 남도록 하는 것이 훨씬 쉽고 효율적인 마케팅


따라서, 저가 마케팅을 통해 보다 쉽게 소비자를 고객으로 만듦


EX) 자동차 업계의 엔트리카 : 소비자는 한 번 만족한 브랜드에 충성할 가능성 ↑


저가로 시장을 장악할 경우,
경쟁자를 무력화시키면서 시장 내에서의
독점적 지위 형성(가격결정권자)
소비자들에게 곤란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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