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국순당`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순당 소개
1. 국순당 기업소개
2. 연혁

Ⅱ. 경영이념 및 기업분석
1. 경영자의 생각
1) 우곡의 경영철학
2) CEO경영철학
3) 국순당의 경영이념
2. 제품소개
3. 경영전략
4. R & D
1) R & D실적
2) 신제품 개발능력
3) 주요 기술
5. 재무정보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현금흐름표
6. 경영진 구성

Ⅲ. 인재채용과 21C비전
1. 국순당의 인재상
2. 복리 후생
3. 국순당의 21C비전
본문내용
국순당은 좋은 품질의 백세주에 자신감을 갖고 우선 소비자들이 쉽게 기억해 낼 수 있고 제품의 특성을 알 수 있도록 백세주에 들어가는 한약재를 부각시켜 건강을 생각하는 술이라는 이미지의 '보약 반 첩'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만들고, 과학적인 술임을 강조하기 위해'생쌀발효법으로 빚어 두통과 숙취가 없는 술'이라는 점을 집중 부각 시켰습니다. 영업전략에 있어서도 거대주류 회사를 경쟁대상으로 후발업체로 달려온 국순당은 지역에서 기반을 다지고 그 기반을 인근 지역으로 서서히 넓혀나가는 게릴라 전법을 사용하였습니다. 꾸준히 업주와 지역 민들에게 이미지와 서비스를 부각시키고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판촉물을 업소 중심으로 편성하는 맞춤마케팅도 시도하였습니다. 특별하고 차별화된 판촉으로 업주에게 인기를 받았고, 그 결과 매출의 성장을 누리게 된 것입니다. 또한 백세주 하면 광고를 빼 먹을 수 없는데, 약주로선 처음으로 TV광고를 시도하였는데 이유는 업소만을 대상으로 한 홍보전략은 우선 비용 면에서는 효율적이지만 보는 계층이 업소에 들어온 소비자로 국한되는 접점판촉물의 한계를 해결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소비자의 인식에 백세주를 뚜렷하게 심는 것이 성패의 관건이었기 때문에 과감하게 계획한 TV 광고는 소비자의 뇌리에 깊숙이 남기는 홍보전략으로 충분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례분석] 국순당 기업경영사례분석
  • -국순당-목차I. 국순당 기업 소개II. 기업분석 2.1 swot 분석2.2 마케팅 전략2.3 제품 다양성 제고III. 기업의 실제 성과3.1 시장 점유율의 변화 3.2 기업 인지도 3.3 주가 변화 IV. 정리 및 보완점 제시 Ⅰ.회사소개 1)“국순당” 설립이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찾아볼 수 없었던 국순당은 92년 9월 백세주 흑주를 출시함으로써 시장에 진입, 92년 12월 (주)국순당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94년 12월 국산 신기술 마크(KT마크)를 획득

  • 국순당 기업분석및 국순당 막걸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
  • 국순당이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I. 국순당 기업 선정배경II. 국순당 기업소개 1. 국순당 기업개요2. 국순당 제품소개3. 백세주 마을 소개4. 시장 현황1) 국내 부분2) 수출 부분Ⅲ. 경쟁사 분석 1. 기업 소개 (서울탁주 장수막걸리)2. 연혁3. 해외 진출 현황4. 경쟁사 비교Ⅳ. 국순당 해외진출 표준화 마케팅전략1. 문제점2. 목표3. 세부전략(표준화 벤치마킹)1)스타벅스2)고객관리 3)명칭변경4)티져마케팅5)팝업스토

  • 국순당 기업분석
  • I. 기업분석II. 산업분석III. Investment pointsIV. RisksV. 결론I. 기업분석이란?1.전통주의 대중화와 복원을 회사의 기본이념으로20여년간 축적된 전통 누룩 및 조효소제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1992년 전통주 시장에 진출백세주를 출시하여 전통주의대중화와 고급화에 앞장섰으며현재 막걸리 산업의 진출을 통해새롭게 도약하고 있음.2. 주가 및 영업이익1,5764,34614,8002.91%7.93%15.43%2008년2009년2010년(E)3. 매출 구조 변화95,900(E)54,83054,0992008년2009년

  • 국순당 기업분석
  • 국 순 당기업소개환경분석마케팅사례(1) 게릴라마케팅(2) 포지셔닝(3) 공격적마케팅(4) 공동마케팅(5) 가맹 영업점4.발전방향목 차- 선정이유&기업소개1.기업소개선정이유전통주 시장의 부동의 시장 점유율 1위후속 경쟁업체 등장에도 매출 신장세 지속마케팅 대표 성공 사례로 꼽히는 기업국순당의 시기별 마케팅 전략은 ?기업소개1983년 2월 5일 (주)배한산업 2000년 8월 22일 배중호 368명 (2010년 3월 31일 기준) 17,858,304주(2010년 12월 31일 기

  • 농업회사법인국순당고창명주(주) 기업분석보고서(NR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