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문화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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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기업 선정동기
2.회사 소개


Ⅱ. 본론 - 문화에 따른 해외시장탐색
1. 인도시장
2. 북미시장
3. 독일시장
4. 필리핀시장



Ⅲ. 결론 및 시사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⑵ 독일 고객분석
독일의 고객들은 특유의 검소, 근면, 신용중시, 계획적 소비취향이 높았다.
독일 내 수입품 70%이상이 국내에서 개최되는 관련 박람회를 통해 구매를 결정하였으며, 고부가가치제품의 경우 품질 보증과 A/S를 중시하였다.
제품 구매 시 가격보다도 제품의 품질이나 디자인, 포장 등을 우선시 하였다. 또한 실용성을 중시하므로 제품 광고시에도 제품의 우수성과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높은 호응을 얻는다.


⑶ LG전자의 독일진출전략
-슬로건 ‘Life's Good'
LG가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2003년부터 새롭게 교체된 브랜드 슬로건을 적극 알리면서 독일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나갔다. 삶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독일인들에게 고객 중심의 슬로건은 매우 신선하게 받아들여졌고, 실제로 슬로건 교체 후 전년 대비 10% 이상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가져왔다.

-스포츠 마케팅
LG전자는 2006년도 독일월드컵 축국구가대표팀 공식후원사로 활약하였다.
파트너가 됨에 따라 주어진 독일 축구협회 공식로고 사용권, 독일 국가대표팀 공식 사진 및 경기영상물 사용권, 축구협회 미디어센터 내 LG전자 이벤트 부스 설치 운용권 등 마케팅 전쟁에서 유리한 입지를 다졌다.
2006년 월드컵으로 인해 모든 독일인들이 LG를 알게 되었고, 독일 시장에서 시장점유율도 높아졌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LG전자 홈페이지(http://www.lge.co.kr/)
-아시아경제 2010. 7.11 16:04 LG전자, 인도서 6년째 최고브랜드 선정
-LG 경영 보고서 (1995~2003):경영 전반 자료-연표 및 진출 분야 등
-인도 코리아 http://www.inkotrade.biz/ -http://www.censusindia.net/results/resultsmain.html
-「세계각국 경제정보 인도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매경인터넷 http://news.mk.co.kr/
-세계일보 2009.06.26 (금) 13:43 LG냉장고 프랑스 ‘센강’에 떠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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