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S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 서론

1. 선정이유
2. 히든챔피언
3. 히든챔피언 기업의 기초자료

 본론

1. DMS소개
2. 제품 소개
3. 기업의 성공요인
4. 성과
5. 재무정보

 결론

1. DMS 향후전망
2. 히든챔피언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4) DMS 소개

1) 회사소개

DMS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공정 세정장비(Wet cleaner) 전문업체로 타사 세정장비 대비소형화, 고효율화한 HDC(High Density Cleaner)는 증착 공정 전에 사용되어 수율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 전세계 거의 모든 LCD패널 생산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다.
현재 동사매출의 60%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HDC의 경우 전세계 시장 점유율이 35%이며 Wet Stripper 및 Wet Etcher의 경우 15% 내외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회사명
㈜ 디엠에스
설립 일자
1999년 7월 8일 (2004년 10월 1일 코스닥 상장)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958-1 드림피아빌딩
전화번호
1544-9886
홈페이지 주소
www.dms21.co.kr
사업영역
LCD/ 솔라셀/ 반도체 장비, 신 재생 에너지, 부품사업
자본금
99.4억 원
종업원
1,000명


- LCD 세정장비분야에서 5년 연속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 최근 LCD장비 핵심기술력을 바탕으로 관련 기술 다각화와 응용화에 박차를 가해 디스플 레이뿐만 아니라 반도체, 에너지 산업으로의 사업 다각화 모색.

2) 사업다각화

① 반도체 분야로의 사업다각화
- 반도체 쪽으로는 최근에 4년여간 준비해온 반도체 건식 식각장비(Dry Etcher)를 삼성전 자와 하이닉스에 공급하기로 하면서 반도체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
- 건식 식각장비는 반도체 원판 위에 형성된 회로 이외에 불필요한 부분을 정밀하게 깎아 내는 기능
- 그동안 미국 어플라이드 머티리얼, 일본의 도쿄일렉트론(TEL) 등 글로벌 기업들이 독과 점해온 분야로 연간 4조원 규모의 시장
- 또한 DMS는 지식경제부와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미래형 핵심 반 도체 제조장비 개발’ 과제에서 반도체 건식식각장비 부문 주관사로 단독 선정돼 향후 2~3년 내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20나노대 공정 건식식각장비를 개발

② 에너지 분야로의 사업다각화
- 에너지 분야에서는 풍력과 태양광 산업 진출
- 지난해 12월 전남 영암 대불산업단지에서 대규모 풍력발전기 생산공장 기공식 2011년 6 월 말 완공

참고문헌
참고자료

․ 히든챔피언 - ‘세계시장을 제패한 숨은 1등 기업의 비밀’ 헤르만지몬
․ DMS 공식 홈페이지
․ 중소기업청 우수중소기업DB : http://www.goodcompany.go.kr․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 http://sminfo.smba.g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kr/
․ 네이버, 구글, 위키피디아등 검색
․ 관련 검색 키워드 DMS, 한국형 히든챔피언, MBC뉴스, its TV 등
․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095858
․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1129000247
․ http://www.eto.co.kr/?Code=20101126080451913&ts=185751
․ http://www.etoday.co.kr/news/
․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DMS&sm=top_hty
&fbm=1
․ http://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code=068790&office_id=008&article_id=
0002439118
․ http://blog.naver.com/lee66111?Redirect=Log&logNo=50100457932
․ http://blog.naver.com/blueskin16/110094407132
․ http://news.nate.com/view/20091223n12601
․ http://finance.naver.com/research/company_read.nhn?nid=8540
․ http://blog.daum.net/pro_tec2/47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분석]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경영전략분석
  • 분석-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www.ncsoft.co.kr) - 리니지 홈페이지 (www.lineage.co.kr) - 안티리니지 홈페이지 (anti-lineage.wo.to) -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www.software.or.kr) - 코스닥 위원회 (http://www.kosdaqcommittee.or.kr)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입니다즉 굳이 해석하자면 무척 많은 사용자가 플레이 할 수 있는 온라인 롤플레잉게임을 말하고요. 리니지, 바람의나라니 뭐 그런것들이 있겠죠.원래의 RPG는 한명 혹은 TRPG처럼 몇

  • [기업분석] 결혼정보회사 `듀오` 성공요인과 기업분석
  • DMS이다. 현재 DMS의 경우 기존 양식에 따른 이상형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배우자를 찾으므로써 현실과 거리가 먼 이성을 만나게 되고, ‘현실과 이상은 다르다’는 통념이 있듯이 DMS역시 실제 고객만족도와 기본적 틀에 맞춰진 데이터에 의한 만족도가 상이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현실과 이상의 차이점을 분석하고 실제적인 만남을 통한 현실 불만과 만족에 대하여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상대방으로부터 만남에 대한 정보

  • [서비스경영] 결혼정보회사 듀오 차별화전략과 성공요인
  • 성공요인 (1) 마케팅 측면① 마케팅 불변의 법칙신념 - 인식의 법칙 :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기억의 법칙 : 시장에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 소비자의 기억 속에 먼저 들어가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② 브랜드 마케팅 : “듀오”라는 브랜드 홍보광고에 주력, 결혼정보회사=듀오로 인식되도록 주력하고 있다. ③ 공격적 마케팅 : IMF를 오히려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매출액 대비 40%를 광고 마케팅에 투자 마케팅 리서치 작업만 6개월,

  • [졸업] [경영] CRM의 핵심성공요인분석
  • 성공요인 분석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데 본 논문의 목적이 있다.제 2 절. 연구방법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서 다음의 방법을 활용하였다. 기존의 논문과 CRM에 관련된 문헌 및 국낸 연구기관의 통계 및 자료를 분석하는 문헌연구방법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최근의 정보를 활용하여 본 논문을 수행하였다.제 3 절. 논문의 구성본 논문은 모두 3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전체적인 구성을 간략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제 1장은

  • [경영정보] CRM의 핵심 성공요인 연구
  • 성공요인 분석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데 본 논문의 목적이 있다.제 2 절. 연구방법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서 다음의 방법을 활용하였다. 기존의 논문과 CRM에 관련된 문헌 및 국낸 연구기관의 통계 및 자료를 분석하는 문헌연구방법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최근의 정보를 활용하여 본 논문을 수행하였다.제 3 절. 논문의 구성본 논문은 모두 3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전체적인 구성을 간략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제 1장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