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층으로 하여금 정보기술에 대한 기여도에 대한 엄정한 평가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갖게 하기에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정보기술에 대한 투자의 정당성 및 기여도에 대한 재정립이 필요한 시점이었다고 한다.⇨ 정보시스템 관련분야에서 활용한 기업의 성과 측정치를 분석하면 다음의 두 가지로 대별된다. 하나는 이익(수익)과 관련된 것이고, 또다른 하나는 재무적인 비율로 측정하는 것이다. 그러나 정보시스템 혹은 정보기술에 관련하여
분석하고 이에 따라 조직 유효성과의 관계를 파악하고자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연구가설을 설정하였다.가설1. 경영성과가 상위군일 수록 학습조직화 수준이 높다.가설2. 경영성과가 상위군일 수록 역동적 조직에 가깝다.가설3. 학습조직화 수준이 높을 수록 직무만족도가 높다.2. 표본 및 측정도구 한국은행 은행감독원의 1995년 일반은행 경영평가 결과에 의해 조사대상은 시중은행과 지방은행의 2개 평가그룹 중 전국을 영업구역으로 하는 15
경영을 통해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직원들이 앞장서서 혁신을 추구해 나가는 데 이것도 바람직한 혁신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위로부터의 혁신은 수직적 구조화로 경직되어있는 제조 기업에 적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이 근본적으로 도요타방식에서 벤치마킹한 것이라는 점에서 최근 도요타 사태로 인해 조금 우려되는 점이 있다. 아직까지는 성공적인 벤치마킹 사례로서 평가받고 있지만 도요타 사태를 보고 포스
분석방법과 개선방법, 훈련기법 등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사례연구, 체험학습, T Group, 역할연기 등 다양한 방법과 함께 사용된다.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기업의 비용, 품질, 서비스, 속도와 같은 핵심적 성과에의 극적인 향상을 이루기 위해 기업업무 프로세스를 기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근본적으로 재설계하는 것으로 주로 재설계시 컴퓨터의 통합시스템(SI)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95년부터 97년 현재까지 경쟁력강
분석 4(3) 고객만족도 조사 5(4) 선진 기업의 방문 64) 제 4단계 65) 제 5단계 66) 제 6단계 67) 제 7단계 6금호리조트 고객만족사례 1. 고객만족(Customer Satifaction)의 이념 62. 고객만족(Customer Satifaction)의 시스템 81) 서비스품질 경영시스템 92) 서비스품질 평가 시스템 103)고객만족 정보 시스템 103. 금호리조트의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방안 101) 고객의 소리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102) 품질 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 123) 인터넷 예약 서비스 비교를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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